이상화, 11일 스피드WC 출격..쇼트트랙-피겨도 총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피드, 쇼트트랙, 피겨 등 빙상 3개종목 국가대표팀이 11월11일(이하 한국시간)부터 13일까지 사흘간 개최되는 국제빙상경기연맹(ISU) 국제대회에 동시 출전한다. 스피드 대표팀은 3개 종목 중 가장 가까운 중국 하얼빈에서 개최되는 ISU 스피드 월드컵 1차대회에 출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주미희 기자]
스피드, 쇼트트랙, 피겨 등 빙상 3개종목 국가대표팀이 11월11일(이하 한국시간)부터 13일까지 사흘간 개최되는 국제빙상경기연맹(ISU) 국제대회에 동시 출전한다.
스피드 대표팀은 3개 종목 중 가장 가까운 중국 하얼빈에서 개최되는 ISU 스피드 월드컵 1차대회에 출전한다. 지난 10월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태릉국제스케이트장에서 개최된 전국남녀 종목별선수권에서 선발된 이번 대표팀은 이상화(스포츠토토), 김보름(강원도청), 이승훈(대한항공), 모태범(대한항공) 등 베테랑 선수들과 김태윤(한국체대), 김민석(평촌고), 박지우(의정부여고) 등 차세대 한국 빙속의 선두주자 등 15명이 출전한다. 스피드 1차 월드컵 대회는 500m, 1,000m, 1,500m, 5,000m(여자 3,000m)와 매스스타트, 팀추월 경기가 진행된다.
쇼트트랙 대표팀은 미국에서 개최되는 ISU 쇼트트랙 월드컵 2차 대회에 출전한다. 지난 주말(11월4일~6일) 캐나다에서 개최된 월드컵 1차대회에서는 최민정(서현고), 심석희(한국체대)가 여자 계주 세계신기록을 이끄는 등 나란히 2관왕을 차지하며 산뜻한 출발을 보였다. 다만, 남자팀은 주전인 서이라, 박세영(이상 화성시청)이 부상으로 빠지며 계주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데 그쳐 아쉬움을 남겼다.
파리에서 개최되는 피겨 그랑프리 4차대회에는 박소연(단국대)이 출전한다. 그랑프리 무대에 3년 연속으로 초청된 박소연은 미국에서 개최된 지난 1차 대회(10월21일~23일)에서 161.36점을 얻으며 8위에 머물렀다. 박소연의 국제대회 최고기록은 지난 2월 '2016 사대륙선수권'에서 기록한 178.92점(4위)이다.
뉴스엔 주미희 jmh0208@
사진=ⓒ GettyImages/이매진스
▶박영선 “이혼 후 전남편 백인 여자친구도 만났다” ▶브래드피트, 졸리와 이혼소송 후 첫 포착 ‘여윈 얼굴’[파파라치컷] ▶‘미국대선’ 트럼프 당선에 “깡패가 대통령을..” 뿔난 美 스타들[헐리웃비하인드] ▶니콜라스 케이지, 이혼한 한국계 아내-아들과 디즈니랜드 나들이[파파라치컷] ▶‘그것이 알고싶다’ 측 “세월호 참사 대통령 7시간-최태민 최순실 제보받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