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엑스] "잃어버린 세대를 찾아서" 네스티 해빗 by 변그림

2016. 10. 20. 19: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스타일엑스 전해인 에디터]

★ 2017 S/S 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스타일엑스"가 현장을 생생하게 공개합니다!
- 스타일엑스가 찾은 SHOW
NASTY HABIT 10/20 14:00

☆ CELEB
디자이너 변그림의 '네스티 해빗' 컬렉션에는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의 성혜민이 찾았다.


☆ THEME

네스티 해빗의 2017 봄/여름 컬렉션 콘셉트는 ‘잃어버린 세대(Lost Generation)’로 1차 세계 대전이 끝나고 기존 도덕이나 상식 등 가치관을 상실하고 절망에 빠진 세대를 현세대의 청년들에 빗대어 전개한다.

변그림 디자이너는 기존의 질서에 반발심을 가지고 회의적, 쾌락적 성향에 빠졌던 ‘로스트 제너레이션’ 시대에 활동한 대문호 어니스트 헤밍웨이, 거트루드 스타인의 작품 속 문구를 모티브로 차용하여 거리 예술(Street art)과 고전(classic)을 섞어 기존의 상식과 틀을 비틀어 네스티 해빗 만의 독특한 색깔로 풀어냈다고 설명했다.


☆ SHOW
루즈하고 러프한 디테일이 혼돈과 절망 속의 청년을 표현하고 있다. 무질서한 현세대의 분위기를 슬릿, 오프숄더, 오버사이즈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보여주고 있다. 스커트의 비대칭 밑단은 균형을 잃은 청년들의 모습을 나타낸다. 그 외에도 데님과 리넨 소재를 사용해 거친 환경의 세대를 표현한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는 컨버스 코리아의 협찬을 받아 두 브랜드의 새로운 협업을 엿볼 수 있었다.




글 = 전해인 에디터 junhaein@xportsnews.com
그래픽 = 차연수 디자이너 cha_x2@xportsnews.com
사진 = 서예진 기자 yejin@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