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2'①] 지창욱, 용병액션을 위해 태어난 남자

조지영 입력 2016. 10. 1. 15:46 수정 2016. 10. 1. 15: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지창욱은 왜 인제야 제대로 된 액션을 만난 걸까?

전쟁 용병 출신의 보디가드 K2와 그를 고용한 대선 후보의 아내, 그리고 세상과 떨어져 사는 소녀 등 로열패밀리를 둘러싼 은밀하고 강렬한 이야기를 그린 tvN 금토드라마 'THE K2'(장혁린 극본, 곽정환 연출). 지난달 23일 첫 방송 된 'THE K2'는 다양한 볼거리와 탄탄한 스토리, 배우들의 명품 연기까지 앙상블을 이루며 연일 화제를 모았다.

특히 'THE K2'에서 눈길을 끈 대목은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드러내며 수준급 액션을 선보이는 지창욱의 변신이다. 전작 KBS2 드라마 '힐러'에서 보여준 액션은 맛보기에 불과했다.

지창욱은 극 중 전쟁 용병 출신의 JSS 특수 경호원 김제하를 맡았다. 한국인으로서는 드물게 세계 최강 PMC(민간군사기업 : Private Military Company) 블랙스톤의 최정예 요원으로 활동했지만 모종의 사건으로 도망자가 된 남자 김제하. 우연히 대선후보 장세준(조성하)의 불륜 현장을 목격, 장세준의 아내 최유진(송윤아)으로부터 목숨을 위협받게 되면서 운명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는 캐릭터다.

1회 피 칠갑 된 모습으로 등장한 순간부터 송윤아의 관자놀이에 총구를 겨누는 2회, 그리고 3회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카체이싱까지 화려한 액션으로 매 순간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낸 지창욱. 그는 전쟁 용병 출신답게 다양한 무술을 선보이며 시청자에게 짜릿한 액션 쾌감을 선사하는 중. 여기에 국내 최초로 타임 슬라이스 기법(영화 '매트릭스'에서 사용된 기법, 다양한 각도의 영상을 촬영해 컴퓨터로 영상을 연결해 무비 카메라로 찍은 듯이 보이게 하는 영상기법)을 도입해 시공간을 컨트롤 하는 듯한 장면을 만들어 역동적인 효과를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실제로 지창욱은 'THE K2' 촬영을 시작하기 전 두 달간 액션 스쿨을 다니며 러시아 특공무술 시스테마, 한국 호신무술 태권도, 일본 무술 아이키도, 브라질 대표무술 주짓수 등을 배웠다. 그리고 촬영이 시작되자 위험한 상황이 펼쳐지는 장면을 제외하곤 거의 모든 장면 대역 없이 연기하고 있다. 나라별 무술을 접목한 지창욱의 액션은 보디가드 액션이라 불리며 'THE K2'의 흥행을 이끌고 있다.

'THE K2'가 방송되기 전 지창욱은 "너무 힘들다. 목을 돌릴 수 없을 정도로 담이 왔다. 다시는 액션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을 정도인데 회차가 지나갈수록 액션이 줄 것이라며 위안으로 삼고 있다. 너무 힘들다"며 앓는 소리를 내뱉었지만 이는 페이크였던 것.

지창욱은 'THE K2'에서 용병 액션을 위해 태어난 남자, 배우처럼 완벽히 보디가드 액션을 소화해 감탄을 자아냈다. 액션 신기원을 펼친 'THE K2', 그리고 지창욱. 액션물의 새 역사가 시작됐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tvN 'THE K2' 스틸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박건, 캐나다서 사망…향년 44세
 ▲ 300년 된 시신, 갑자기 관광객 응시
 ▲ 의대 유학비 위해 '처녀성' 온라인 경매
 ▲ '약촌오거리 살인' 담당형사 자살
 ▲ 농구 스타, 집단 성폭행 사건
삼성컴퓨터 '10만원'대 초대박세일! 전시제품 80% 할인!
'초경량' 드라이버의 놀라운 '비거리', 비밀은 임팩트!
'향수샤워젤', "70%할인!" '악마'의 유혹~ 딱! '3일간만'
강남주부들이 쉬쉬하며 먹는 아침대용식,"너무 맛있어서"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