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전투기, 시리아 북부 쿠르드 기지 공습

유세진 2016. 8. 27. 21: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urkish troops head to the Syrian border, in Karkamis, Turkey, Saturday, Aug. 27, 2016. Turkey on Wednesday sent tanks across the border to help Syrian rebels retake the key Islamic State-held town of Jarablus and to contain the expansion of Syria's Kurds in an area bordering Turkey .(AP Photo/Halit Onur Sandal)

【베이루트=AP/뉴시스】유세진 기자 = 터키군 전투기들이 27일 이주 초 터키의 지원으로 시리아 반군이 탈환한 시리아 북부 자라블루스 인근 아마르네의 쿠르드족 기지를 공습했다고 쿠르드 반군이 밝혔다.

자라블루스 군사위원회는 하루 전 쿠르드 기지에 대한 터키군의 포격에 이은 이날 공습은 "전례없이 위험한" 전투 격화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영국에 본부를 둔 시리아인권관측소도 이날 공습 사실을 획인했다. 터키는 아직 이에 대한 논평을 내놓지 않고 있다.

자라블루스 군사위원회는 미국이 지원하고 쿠르드족이 주도하는 시리아민주군(SDF)의 지지를 받고 있다.

터키는 시리아 반군이 이슬람국가(IS)로부터 자라블루스를 탈환하는 것을 돕기 위해 시리아 국경 너머로 탱크들을 파견했었다.

이날 터키군의 쿠르드 기지 공습은 쿠르드족의 세력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터키는 쿠르드족이 유프라테스강 동쪽으로 퇴각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dbtpwl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