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자카파 "빈지노와의 콜라보곡도 터졌다"

추영준 2016. 8. 25. 16: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감성 음악의 대표주자 어반자카파의 '목요일 밤'이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력파 혼성 R&B 그룹 어반자카파가 25일 '어반자카파X빈지노' 스페셜 콜라보곡 '목요일 밤'을 공개하며 음악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어반자카파의 ‘목요일 밤’은 25일 오전 10시 기준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몽키3 등 7곳 음원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으며 멜론은 2위로 8개차트 1위 올킬을 넘보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자정 공개 이후 차트 순위를 휩쓸면서 어반자카파의 저력을 여실히 입증하고 있다. 

지난 5월 발매한 EP '스틸'의 타이틀곡 '널 사랑하지 않아'가 발표와 동시에 음악차트 '올킬'을 기록, 약 3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10위권 안에 랭크되고 있는 가운데 믿고 듣는 국민 감성 그룹으로 거듭나면서 팬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이번 싱글 '목요일밤'은 어반자카파의 홍일점 조현아가 직접 작사와 작곡, 편곡까지 총 프로듀싱한 곡으로 2015년 발매한 '겟'에 이어 어반자카파의 오랜 음악적 동료이자 독창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 빈지노가 랩피처링을 도왔다.

'목요일 밤은' 경쾌한 리듬에 시원한 편곡이 인상적인 곡으로 리듬감 있는 건반 사운드로 도입부를 시작, 어반자카파 특유의 감성이 묻어나는 부드러우면서도 청량감 있는 보이스와 멜로디 라인에 빈지노의 섬세한 가사가 조화를 이룬다. 

특히 '평범한 목요일 밤, 널 데려갈게 어디든'이라는 달콤한 가사와 감성적인 고찰이 담긴 빈지노의 랩은 반복되는 평범한 일상에 지친 모든 이들을 위로한다.

어반자카파는 '목요일 밤' 발매를 앞두고 지난 24일 오후 11시 30분부터 멜론닷컴 공식 채널 '원더케이'(1theK), '원더케이' 유투브, 카카오TV를 통해 발매현장 동시 생중계를 진행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