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호영, 데니안의 솔직 담백 러브 토크
이달, 코스모 독자들의 연애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나선 두 남자는 바로 영원한 우리의 아이돌 god 손호영과 데니안. 매력적인 30대 남자의 속마음이 궁금하다면 이들의 솔직 담백한 토크를 참고하시길.
(손호영)재킷·팬츠 랑방 by 분더샵, 니트 톱 넘버투 애니원 by 분더샵, (데니안)재킷·베스트·팬츠 비비안 웨스트우드, 셔츠 S.T.듀퐁
아직도 10대 후반과 20대 초반의 상큼했던 god 데니와 호영의 모습이 생생한데, 어느덧 두 분도 30대 중반이 됐어요. 세월이 흐른 것을 느낄 때가 있나요?손호영(이하 ‘호영’) 늘 느끼죠. 데니안(이하 ‘데니’) 거울 볼 때마다 느껴요. ‘아, 내 얼굴도 중력을 이기지 못하는구나.’호영 특히 콘서트할 때 많이 느꼈어요. 체력이 확실히 떨어졌더라고요. 그리고 요즘 활동하는 젊은 친구들의 자유로움과 힙합 정신으로 가득한 모습을 보면 새삼 세월의 흐름을 느껴요.
남자 가수나 배우분들을 인터뷰할 때면 “젊었을 때보다 나이 든 내 모습이 더 멋지다”라는 이야기를 듣곤 해요. 두 분은 어떤가요? 호영 아, 공감해요. 그런 건 있죠. 지금 모습이 20대 때보다 멋지다기보다는 지금 제 나이의 제 모습이 좋아요. 어렸을 때의 풋풋함이 있었다면 지금의 저 역시 나름의 성숙미가 생겼으니까요.데니 저는 20대 때에 비해 나아진 점이 있다면 그냥 피부만 좀 좋아졌죠. 지금은 적어도 지저분해 보이지는 않으니까요. 하하하. 그리고 20대 때는 정말 말랐었거든요. 그런데 지금은 운동도 열심히 하고 관리를 해서 그런지 체격이 더 좋아져 20대 때보다 낫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호영 30대 중·후반 남자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주변 친구나 형들을 봐도 이 나이 때 느낌이 되게 좋거든요.
30대가 돼 특히 여자를 보는 관점이 달라진 부분이 있나요? 데니 30대엔 누군가를 만나면 결혼까지 이어질 확률이 높아지잖아요. 어렸을 때는 그냥 결혼 생각 안 하고 연애 자체를 즐기는 비중이 더 컸다면 지금은 연애를 시작하면 결혼까지 생각하게 되는 나이다 보니, 여자를 보는 관점이 확실히 달라졌죠. 까다로워졌다기보다는 좀 더 진지하게 시간을 두고 사람을 보게 되는 것 같아요. 호영 어렸을 때는 그냥 느낌이 좋다 싶으면 연애를 시작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정말 생각이 많아졌죠.
데니안 씨는 최근 모 예능 프로그램에서 이상형을 묻는 질문에 ‘인성이 좋은 여자’라는 이야기를 했어요. 데니안 씨에게 인성이 좋은 여자란? 데니 거창한 것은 아니에요. 착하고 예의 바르고, 같이 있을 때 내가 배울 만한 점이 있는 그런 분을 만날 수 있다면 좋겠어요.
(코트, 니트 톱)노앙, (팬츠)시스템 옴므, (모자)데님앤서플라이, (슈즈)유니페어
실제로 그런 매력에 반해 연애를 시작한 적이 있나요?호영 음, 제가 볼 땐 아니에요. 하하하. 옆에서 보기에 형은 실제로는 이상형과 달리 강렬한 감정에 이끌려 연애를 했던 것 같아요. 연애는 역시, 강렬함이죠. 하하.데니 아, 어렸을 때는 그랬죠. 예전에는 첫인상이 마음에 들면 바로 대시하고 그랬는데 이제는 정말 내면이라든지, 행동이라든지 그런 부분을 좀 더 관찰하게 되는 것 같아요.
호영 씨의 이상형에 대해 사전 조사를 해보니, 20대 후반에는 ‘고추처럼 맵고 톡 쏘는 개성 있는 여자’였는데 불과 몇 년 전부터 ‘요리 잘하는 여자’로 바뀌었더라고요. 나이가 들면서 온 변화인가요? 호영 아무래도 그렇죠. 20대 때는 ‘고추 같은 여자’라는 표현처럼 정말 강렬한 첫 느낌만 생각했어요. 그 느낌에 끌리면 뒤도 안 보고 연애를 했거든요. 그런데 나이가 들면서 ‘요리를 잘하는 여자’를 만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요리를 잘한다는 게 상대방이 전부 요리만 맡아서 하길 바라는 것은 아니에요. 저도 요리를 좋아하니까 서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서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 거죠. 이제는 첫인상이 좋더라도 어떤 사람인지 파악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대화를 해보고 가치관이 잘 맞는지, 대화가 잘 통하는지 그런 부분을 알아볼 것 같아요.
여성의 나이에 대한 기준도 예전과 달라진 부분이 있나요?데니 물론 전혀 신경을 안 쓰는 건 아니에요. 이제 제 나이도 있는지라, 만약 저보다 다섯 살 위라면 40대 중반이거든요. 그러니 당연히 “연하를 만나야겠다”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는 나이에 제한을 두지는 않아요. 저보다 나이가 많아도 정말 매력적이라면 빠질 수 있는 거죠. 호영 나이의 경계선은 확실히 없는 것 같아요. 그 사람에게 매력을 느낀다면 나이는 정말 숫자에 불과하죠.
두 분, 연애할 때는 어떤 남자인지 궁금해요.데니 저는 잘 맞춰주는 편이에요. 아닌 건 아니라고 하지만 대세에 지장이 없다면 다 따라주고 맞춰주는 스타일이죠.호영 저는 연애할 때 모든 것을 다 공유하고 퍼주려는 게 있어요. 밀당도 전혀 하지 않고요. 늘 잘하려고 하다 보니 아홉 번 잘하고 한 번 실수해 상대방이 실망하게 만들기도 하죠. 그래서 아홉 번 못하다가 한 번 잘해주는 타입의 남자분들이 부러워요. 그러면 상대방이 오히려 고마워하더라고요. 저도 그렇게 변해보고 싶은데, 그게 생각처럼 잘 안 돼요.
(코트)노앙, (니트 톱)띠어리, (팬츠)지오지아, (슈즈)유니페어
여성들이 호영 씨나 데니 씨 같은 매력적인 30대 남자의 마음을 공략할 때 먹히는 전략 같은 것이 있다면요?호영 30대인데 솔로인 남자는, 아마 외로움을 많이 타고 있을 거예요. 그 부분을 공략해야죠. 외로움을 달래줄 필요가 있어요. 자주 시간도 함께 보내고, 미래에 대해 얘기도 나누고요.데니 대화가 잘 통하는 게 제일 중요하죠. 처음 만나면 서로 어색하기 마련인데, 이상하게 낯가림이 금방 풀리며 끊임없이 대화를 주고받게 되는 사람이 있잖아요. 대화가 잘 통한다는 건 잘 맞는다는 거겠죠. 누구에게나 먹히는 전략 같은 건 없겠지만 그렇게 대화를 하면서 나와 잘 맞는 사람인지 알아가는 건 중요한 것 같아요.
결혼에 대한 생각이나 로망은 어떤지 궁금하네요.호영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은 스무 살 때부터 했어요. 언젠가는 꼭 해야죠.
30대 후반, 그리고 40대의 멋진 남자들을 보면 결혼에 대한 생각이 없거나 결혼 시기를 계속 늦추는 경우가 있어요. 최근 한 조사 결과를 보니 남자들이 결혼하지 않는 이유 1위가 ‘돈이 준비되지 않아서’라더군요. 아직 두 분이 싱글인 이유를 꼽는다면 어떤 걸까요?데니 ‘팬 지오디’ 여러분이 있기 때문이죠. 하하하. 호영 하하. 정말 그 이유도 없지 않아요. 그리고 사실 결혼이라는 것이 아직은 좀 무섭게 느껴지기도 해요. ‘혹시라도 실패하면 어쩌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가정을 꾸리는 일이 아직은 겁이 나요. ‘차라리 20대 때 멋모르고 했으면 할 수 있었겠다’라는 생각을 해요.데니 사실 결혼에 대해 압박을 느끼는 현실적인 이유는 주변 친구들이 하나둘씩 결혼해 결국 나만 남게 되는 상황 때문이거든요. 그런데 1.5세대 아이돌 중 결혼 안 한 분이 아직도 너무 많아요. 그래서 압박감이 덜한 부분이 있죠. 친구들 중에도 결혼 안 한 친구가 많고요. 물론 가장 중요한 이유는 결혼하고 싶은 사람을 못 만나서겠지만요.
그런 사람이 나타나면 당장이라도 결혼하고 싶어요?데니 물론이죠. 그런 확신이 드는 사람이 있다면 정말 지금이라도 프러포즈할 것 같아요.호영 결혼하지 않고 혼자 늙어간다면 정말 외로울 것 같아요. 결혼해 제 미니미 같은 귀여운 아이와 사랑스러운 아내가 함께하는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싶어요. 데니 아웅다웅 지지고 볶아도 서로 믿고 의지하면서 사는 것, 그게 바로 행복 아닐까요?
Editor 김혜미 Photographs by 안지섭 Hair (손호영)정난영, (데니안)노혜진 Makeup (손호영)노미경, (데니안)노미경 Stylist 이한욱 Assistant 이소미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