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1등급 가전 환급.."가전제품 구입비 10% 돌려받으세요"

2016. 7. 29. 09: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에너지 1등급 가전 환급…“가전제품 구입비 10% 돌려받으세요”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산 소비자에게 구매가격의 10%를 돌려주는 환급이 시작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29일) 오전 10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 인센티브 지원 온라인 환급시스템’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정부가 소비촉진책으로 도입한 고효율 전자제품 환급제는 이달 1일부터 9월까지 석 달간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다. 이 기간 동안 40인치 이하의 TV, 에어컨, 일반 냉장고, 김치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5개 품목 중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사면 구매가격의 10%를 환급받는다. 개인별, 품목별 한도는 20만원이다.

인센티브를 지급받으려면 소비자는 PC나 모바일로 관련사이트(www.erebates.or.kr)에 접속해야 한다. 접속 후 신청자(성명, 휴대전화 번호 등)와 구매 정보(거래명세서 등), 제품정보(제조번호 등)를 입력해야 한다. 본인의 환급 계좌를 입력하면 신청이 끝난다.

이번 인센티브 시행은 친환경 소비 촉진 대책의 하나로 이뤄진 것이다. 가전제품이 인센티브 대상에 포함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동아닷컴 우소희 인턴기자 star@donga.com
사진|채널A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