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리우올림픽 눈여겨봐야 할 축구선수"< SI>

2016. 7. 27. 18: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인 기량만 선보이면 좋은 결과 이끌어낼 것"
토트넘 손흥민(EPA=연합뉴스)

"본인 기량만 선보이면 좋은 결과 이끌어낼 것"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올림픽 축구대표팀 와일드카드 손흥민(24·토트넘)이 '리우올림픽에서 눈여겨봐야 할 축구선수 5인'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스포츠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27일(한국시간) "손흥민은 2012년 런던올림픽 동메달과 지난해 아시안컵 준우승의 주역"이라며 "손흥민이 본인의 기량만 선보인다면, 런던올림픽과 아시안컵 때처럼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손흥민은 24세밖에 되지 않았지만, 한국 성인대표팀 스트라이커로서 A매치에서 16골을 넣었다"라고 소개했다.

SI는 "손흥민은 지난해 아시아 축구 선수 중 가장 비싼 몸값인 3천400만 달러의 이적료 기록하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으로 이적했다"고 덧붙였다.

이 매체는 손흥민 외에 브라질 네이마르(24·FC바르셀로나)와 브라질 가브리엘 헤수스(19·SE 파우메이라스), 아르헨티나 앙헬 코레아(21·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독일 줄리안 브렌트(20·레버쿠젠)를 명단에 넣었다.

손흥민은 현재 토트넘의 프리시즌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26일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유벤투스와 경기에서는 선발 출전해 전반전을 뛴 뒤 후반전에 교체됐다.

그는 31일 브라질 현지로 합류할 예정이다. 1차전 피지전에선 휴식을 취한 뒤 2차전인 독일전에 출격할 것으로 보인다.

cycle@yna.co.kr

☞ 이건희 '동영상' 의혹, 중앙지검 성범죄 전담부서 수사
☞ "北 김정은, 스위스 유학 시절 이웃과 눈도 안 맞춰"
☞ '여친 감금' 알몸 사진찍고 달아난 성범죄자 "춥고 배고파" 자수
☞ '후배검사 자살' 부장검사 전격 해임…17차례 비위 확인
☞ 광화문교차로 등 8곳 횡단보도 'ㄷ'→'ㅁ'로 바뀐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