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 첫방② "이 구역 멜로퀸은 나야" 한효주가 돌아왔다

조지영 2016. 7. 20. 15: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효주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무려 6년 만에 시청자를 찾은 배우 한효주. 이 구역의 진정한 '멜로퀸'의 재림이다.

현실 세계의 초짜 여의사가 우연히 인기 절정 웹툰 W에 빨려 들어갔고 그곳에서 남자 주인공을 만나 로맨스를 싹 틔우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MBC 새 수목드라마 'W-두 개의 세계'(이하 'W', 송재정 극본, 정대윤 연출)가 20일 오후 첫 방송된다.

'두 개의 세계'라는 부재처럼 웹툰세계와 현실세계, 그리고 그 중심의 숨겨진 또 다른 세계가 교차하는 설정을 전면에 다룬 로맨틱 서스펜스 멜로 드라마 'W'. 기존 국내 드라마에서 본 적 없는 새로운 시도로 관심을 받고 있는 'W'가 한효주를 히든카드로 내밀었다. 2010년 종영한 이병훈 PD의 MBC 대하사극 '동이' 이후 6년 만에 안방 컴백이 이뤄진 것.

한효주
한효주는 'W'에서 명세병원 흉부외과 레지던트 2년 차자 스타 웹툰 작가 오성무(김의성)의 딸 오연주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오연주는 엄마 길수선(남기애)에게 떠밀려 의대에 진학했지만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재능이 있거나 적성에 맞는다고 생각한 적 없이 무료한 하루를 보내는 인물이다. 매일 미친개 교수에게 정강이를 까이며 밤샘과 쪽잠으로 청춘을 허비하는 것은 물론, 아름다운 미모를 가졌지만 데이트 한번 못하고 병원에 시달려야만 했다.

머리보다 심장이 앞서고, 생각하기도 전에 이미 뛰고 있는, 도도하고 쿨한 의사가 되고 싶으나 늘 현실에 굴복하는 '쿨하지 못해 미안한' 여자 의사다. 남자와 밀당을 하고 싶어도 수시로 약해지는 마음 때문에 매번 휘둘리는 연애 패턴을 반복하다 차이는 기구한 운명을 타고났지만 우연히 웹툰 W에 빨려 들어가 그야말로 '완벽한 남자' 강철(이종석)을 만나면서 운명의 변화를 느끼는 여자 오연주를 한효주 통해 만날 수 있다.

한효주
한효주는 '동이' 이후 충무로 활동에 집중하며 착실하게 필모그래피를 쌓아갔다. '오직 그대만' '반창꼬' '쎄시봉' '뷰티 인사이드' '해어화' 등 멜로물은 물론 '광해, 왕이 된 남자'로 사극, '감시자들'로 액션 스릴러물을 소화하기도 했다. 20대 여배우로는 유일 무의한 행보다. 무엇보다 한효주는 '쎄시봉' '뷰티 인사이드'를 통해 독보적인 아름다운 외모는 물론 섬세한 감정의 진폭까지 두루 드러내 호평을 받았다. 여성팬들에겐 질투를, 남성팬들에겐 로망을 안긴 여배우인 한효주는 손예진, 김하늘을 잇는 '멜로퀸'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한효주가 'W'를 통해 다시 한번 '멜로퀸'의 자리에 쐐기를 박을 전망이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지금까지 보여줬던 아름다움은 기본, 숨겨진 허당 매력까지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어떤 배우와도 극강의 케미스트리를 발휘하는 '케미여신'답게 이종석과 호흡도 기대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물론 한효주가 충무로에 입지를 굳혀나갈 때쯤 안방극장은 수많은 '멜로퀸'들이 탄생했지만 역시 '원조'를 따라갈 수 없는 법. 클래스는 영원하다는 말처럼 한효주는 이번 'W'를 통해 이 구역 최고의 '멜로퀸'으로 각인될 전망이다.

한편, 'W'는 이종석, 한효주, 김의성, 이태환, 정유진, 허정도, 이시언, 강기영, 차광수, 박원상, 남기애, 이세랑, 류혜린, 양혜지이 가세했고 '나인 : 아홉 번의 시간여행' '인현왕후의 남자' '거침없이 하이킥'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순풍산부인과'의 송재정 작가가 극본을, '그녀는 예뻤다'의 정대윤 PD가 연출을 맡는다. 오는 20일 첫 방송 된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MBC 'W' 포스터 및 스틸,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진욱 측, A씨와 지인 대화 공개
 ▲ 아이돌 전설의 깜찍 포즈…속옷 노출
 ▲ 미나 45세 잊은 '압도적인 비키니 몸매'
 ▲ 전인권, 딸 결혼식서 선글라스 벗은 사연
 ▲ '다리 두 동강' 뎀바바, 선수생명 위기
삼성컴퓨터 '10만원'대 초대박세일! 전시제품 80% 할인!
비거리용 골프공 '2알' 무료증정!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명품 밀링퍼터, 98,000원 파격! 60% 할인, 40개 한정!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