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밴드 피아, 데뷔 15주년 기념앨범 발매..딥플로우‧넉살 피처링

김현경 기자 2016. 7. 19. 09: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아

[티브이데일리 김현경 기자] 록밴드 피아의 데뷔 15주년 프로젝트 앨범 두 번째 싱글이 공개된다.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은 피아(옥요한, 헐랭, 기범, 심지, 혜승)가 지난 6월 공개한 '샤인(SHINE)'에 이어 두 번째 싱글 '자오선'을 오는 21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피아는 C9엔터테인먼트의 레이블 리얼라이브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6월 싱글 '샤인'을 시작으로 15주년 프로젝트 앨범으로 팬들을 만나오고 있다.

이번 싱글 앨범은 신곡 '자오선'과 2003년 발표했던 2집 앨범 '3rd Phase'의 수록곡 '킥 플립(kick flip)'을 재해석해 수록된다. 특히 '킥 플립(kick flip)'에는 힙합신에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딥플로우, 넉살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딥플로우는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5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를 기록했으며, 제 13회 시상식에서는 최우수 랩·힙합 노래 부문을 수상했다. 넉살은 최근 첫 앨범 '작은 것들의 신'을 발매하며 특유의 유연한 플로우로 많은 래퍼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딥플로우가 이끌고 있는 크루 '비스메이저'는 최근 힙합공연 섭외 1순위를 자랑하는 베테랑 크루이다.

한편 피아는 지난 2001년 1집 앨범 'Pia@Arrogantempire.xxx'로 데뷔해 격렬하고 시원한 사운드와 퍼포먼스를 무기로 수많은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다. 또한 2012년 KBS2 밴드 서바이벌 프로그램 '탑밴드2'에서 우승을 차지한 록밴드계의 레전드로 인정받고 있다.

피아의 데뷔 15주년 기념 프로젝트 두 번째 싱글이자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의 포문을 여는 싱글 앨범 '자오선'은 2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티브이데일리 김현경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피아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