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시가드' 열풍, 대세 이유 이거였어

김효선 2016. 7. 1. 13: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김효선]

사진제공=K2

사진제공=K2

최근 여름 휴가시즌이 다가오며 열풍을 몰고 온 래시가드는 불과 몇 년 전만해도 서핑이나 수상스키 등 워터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이나 입었다. 최근에는 스윔슈트 시장에서 기능성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면서 자외선 차단과 물 안팎에서 일정 체온 유지를 돕는 래시가드 선호자들이 늘어나며 인기는 수그러들 줄 모르고 있다. 여름 대세 래시가드에 대해 살펴보자.

♦ 대세는 래시가드, 올바른 선택법은?

래시가드 선택 시에는 신축성이 좋은 기능성 소재 사용으로 활동성이 보장돼야 한다. 뜨거운 햇살에 노출되는 만큼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고 신체보호가 되는지 등 기능이 제대로 구현되는지 꼼꼼히 따져야 한다.

사진제공=K2, 휠라

사진제공=K2, 휠라

아웃도어 브랜드는 워터 스포츠 활동에 필요한 신축성과 흡습, 속건 기능에 대한 축적된 기술력을 래시가드를 통해 구현해 소비자 신뢰를 얻고 있다.

K2는 레스큐 콘셉트 래시가드 컬렉션을 선보였다. 레스큐 래시가드는 구조하다는 뜻을 지닌 제품명처럼 워터 아웃도어 활동에서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완벽한 기능을 갖췄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대표 제품인 '레스큐360 래시가드'는 UPF 50+ 이상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춰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신축성이 좋은 트리코트 소재를 사용하고 스트레치 기술 적용으로 활동성도 높였다. 소재에 속건 가공을 해 우수한 땀 흡수기능은 물론 건조가 매우 빨라 여름철 장시간 물놀이에도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노스페이스 '코빈 래시가드'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피부 마찰 최소화 봉제 처리로 착용 시 편안함을 선사한다. 팔 부분에 블랙 색상 적용으로 한층 슬림해 보이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밀레 '밸리 래시가드'는 원단 이음새부분 시접을 없애 원단 연결 면에도 두께 편차가 없는 무시접 봉제 기법을 적용했다. 내피 박음질 면 원단이 튀어나오지 않는 평면이어서 착용감이 매우 부드럽고 이물감이 적다.

휠라 '2016 래시가드 컬렉션'은 인체공학적 패턴 설계와 무봉제 웰딩 기법 적용, 스트레치성이 뛰어난 트리코트 소재 사용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슈퍼링크가 선보인 집업, 크롭트 래시가드는 목둘레선 헤리테이핑 처리를 통해 늘어짐과 변형을 방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래시가드

사진제공=이젠벅

사진제공=이젠벅

래시가드는 긴소매 형태가 일반적이다. 탄탄하게 몸매를 잡아줘 몸매 보정과 기능성 소재 사용으로 자외선 차단 효과도 있다. 물놀이 중 저 체온증 예방에 도움을 줘 여성층 중심으로 입기 시작해 최근에는 여름 물놀이 필수 아이템으로 확실하게 자리 잡았다. 올 여름 강타할 래시가드 디자인을 분석해 보자.

래시가드 모든 형태를 통틀어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디자인이 래글런 소매다. 래글런 소매는 목깃에서부터 소매 아래까지 이음선이 사선으로 비스듬하게 이어지는 디자인을 말한다. 야구점퍼나 스웨트 티셔츠 등에 많이 사용되는데 래시가드에 주로 사용되는 컬러풀한 색상과 만나 한층 더 스포티한 느낌을 낸다. 어깨선이 중앙으로 모이기 때문에 어깨가 좁아 보이면서 날렵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사진제공=이젠벅, 네파, 라푸마

사진제공=이젠벅, 네파, 라푸마

이젠벅 남성용 래시가드 '트리니 풀집 래시가드'가 래글런 소매가 사용된 대표적인 예다. 폴리 스판 소재로 깔끔한 컬러 콘트라스트와 배색이 돋보이는 풀 집업 제품이다.

이번 여름, 집업 재킷 스타일이나 하프 집업 스타일 래시가드는 필수 아이템 중 하나다. 티셔츠형 래시가드는 소재 특유 탄력성 때문에 워터파크나 해변에서 화장을 한 채 입고 벗는 데 다소 불편한 점이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등장한 것이 집업 재킷 스타일 래시가드와 목 부위만 지퍼로 구성해 입고 벗기 쉽게 한 하프 집업 스타일 래시가드다.

이젠벅 여성용 래시가드인 '트리니 하프집 래시가드'는 폴리 스판 소재이면서 네크라인이 지퍼로 된 래시가드다. 앞지퍼나 허리부분 셔링 디테일로 다양한 핏 변형이 가능해 여러 가지 스타일링이 가능한 여성전용 래시가드 제품이다.

착시 효과 역시 주목해야 할 포인트다. 래시가드 탄력성 때문에 기본적인 체형 보정이 가능하지만 디자인을 통해 착시 효과를 준다면 좀 더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허리 옆 라인에 다른 색깔로 배색을 하면 허리가 들어가 보이고 줄무늬가 비대칭으로 배치된 제품은 늘씬하고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 래시가드, 키즈 라인까지 확대 출시

아이들은 성인보다 피부가 민감하고 연약하기 때문에 래시가드 선택 시 각종 찰과상, 햇볕에 의한 화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역할을 제대로 하는지 기능적인 측면을 보다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사진제공=K2

사진제공=K2

K2 키즈 래시가드는 성인용 '레스큐360 래시가드' 미니미 버전으로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야외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성인용과 같이 트리코트 소재를 사용해 신축성과 복원력이 탁월하며 우수한 활동성을 자랑한다. 흡습, 속건 통한 체온 유지와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해 준다.

네파 또한 '패밀리룩 래시가드'를 선보였다. 성인용 '코스튬 래시가드'와 어린이용 '쿼터 래시가드'는 동일한 디자인으로 시밀러룩 연출이 가능하다. 카르비코 원단 사용으로 신축성을 높여 활동성을 높인 점 또한 장점이다.

김효선 기자

'폭행 혐의' 김용준 불구속 입건…“방어 차원 행동”

‘나뮤’ 경리, 섹시 비키니 화보의 정석 ‘마음먹고..’

[단독] 정채연, '혼술남녀'로 첫 연기 도전…공시생 역

셀레나 고메즈, SNS로 전한 파격 의상..네티즌 ‘흥분’

에릭 “오해영이 이상형? 굳이 말하자면...”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