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자들'·'태양의 후예', 2016년 상반기 인기 VOD 부문별 1위 올라

강인귀 기자 2016. 6. 30. 17: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미디어 곰TV가 2016년 곰TV에서 상영된 온라인 VOD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인기 콘텐츠를 카테고리 별로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16년 상반기 영화 부문 1위는 '내부자들'이 차지했다. 청소년관람불가등급 영화로 900만이 넘는 관람객을 불러모은 ‘내부자들’은 안방극장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내부자들’에 이어 ‘검사외전’, ‘대호’, ‘히말라야’, ‘검은 사제들’, ‘베테랑’이 뒤를 이었다.

드라마 부문 1위는 ‘태후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KBS ‘태양의 후예’가 차지했다. 신개념 사극 SBS ‘육룡이 나르샤’를 비롯해 tvN의 ‘시그널’, ‘응답하라 1988’, ‘또 오해영’ 등이 나란히 상위권에 자리하며 케이블 드라마도 강세를 이었다. 한편 6월말 오픈한 ‘닥터스’는 급격한 상승세로 기대를 모았다.

예능 부문에서는 영화배우 잭 블랙 내한 등 굵직한 이슈 등에 힘입어 MBC ‘무한도전’이 1위를 차지했다. SBS ‘런닝맨’과 ‘정글의 법칙’ 등 장수 프로그램들이 강세를 보였으며 ‘K팝스타 시즌 5’, ‘그것이 알고 싶다’ 등이 순위권에 들었다. 그 외에도 올 상반기 가요계를 강타한 Mnet ‘프로듀스 101’ 등도 인기를 끌었다.
한편 드라마와 예능 부문에서는 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는 '스낵컬처'도 본영상 못지않은 인기를 얻었다. MBC '복면가왕'에서 9연승으로 화제에 오른 음악대장 하현우의 무대는 본방 직후 업로드된 클립영상들이 4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이미지제공=곰TV>
[관련기사]
수학 서술형평가 어렵다고?… ‘교과서’부터 열공
여름철 피부관리, "피지 줄이고 모공 좁혀라"
"모노키니에서 홀터넥까지"…에탐, 스윔웨어 컬렉션 출시
타히티 지수 "스폰서 폭로, 노이즈 마케팅 아냐"
스피카, "'쉰만큼 열심히 해라', 이효리 조언 고마워"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강인귀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