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태후' 전세계 방영(종합)

2016. 6. 30. 16: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CEO 방한.."봉준호 감독 '옥자'는 야심찬 프로젝트"
왼쪽부터 리드 헤이스팅스 최고경영자, 테드 사란도스 최고콘텐츠책임자
질문받는 테드 사란도스 넷플릭스 최고콘텐츠책임자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테드 사란도스(Ted sarandos) 넷플릭스 최고콘텐츠책임자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넷플리스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사회자의 질문을 받고 있다.
넷플릭스 미디어데이 기자간담회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리드 헤이스팅스(Reed Hastings) 넷플릭스 공동창업자 및 CEO와 테드 사란도스(Ted sarandos) 넷플릭스 최고콘텐츠책임자(오른쪽)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넷플리스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사회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넷플릭스에 대한 관심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리드 헤이스팅스(Reed Hastings) 넷플릭스 공동창업자 및 CEO와 테드 사란도스(Ted sarandos) 넷플릭스 최고콘텐츠책임자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넷플리스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사회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넷플릭스 CEO 방한…"봉준호 감독 '옥자'는 야심찬 프로젝트"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세계 최대 인터넷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인 넷플릭스가 한국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한국 관객 '취향 저격'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또 올여름부터는 KBS 2TV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넷플릭스를 통해 미국과 캐나다, 남미 등에서도 방영된다.

넷플릭스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리드 헤이스팅스와 최고콘텐츠책임자 테드 사란도스는 30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한국에서 자체 제작 콘텐츠를 고려하고 있고 조만간 이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넷플릭스 CEO와 임원진이 한국을 직접 찾은 것은 넷플릭스가 지난 1월 한국시장에 상륙한 이후 처음이다.

넷플릭스는 그동안 기대와 달리 한국에서 별다른 돌풍을 일으키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행사는 넷플릭스가 한국 고객에게 좀 더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전략을 짜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헤이스팅스 CEO와 사란도스 최고콘텐츠책임자는 한국 시장을 사로잡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쏟아냈다.

우선 넷플릭스는 현재 봉준호 감독을 지원해 강원도에서 영화 '옥자'를 촬영 중이다. 어린 소녀와 거대 동물의 우정을 그린 이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독점 공개될 예정이다.

사란도스 최고콘텐츠책임자는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를 보고 매료돼 세계적인 감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며 "'옥자'를 내년에 출시할 때 많은 홍보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영화배우 배두나가 출연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센스8' 시즌2의 서울 촬영도 진행된다.

그는 또 "한국에서 '드라마월드'라는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로스앤젤레스에서 촬영해 영어와 한국어로 제작될 이 작품에는 한국 배우들과 케이팝 스타들이 출연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국내와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태양의 후예'도 올해 여름부터는 넷플릭스를 통해 미국과 캐나다, 남미에까지 방영된다.

넷플릭스는 한국 드라마가 중국 시장을 중요하게 인식하는 만큼 판권 계약을 할 때도 이를 감안하고 중국 시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190여개 국가에서 8천100만명의 가입자가 넷플릭스 자체 제작 오리지널 시리즈, 다큐멘터리, 영화 등을 매일 1억2천500만 시간 이상 시청하고 있다.

헤이스팅스 최고경영자는 "특히 한국에서 제작을 해 한국과 해외 시청자들이 모두 누릴 수 있는 오리지널 시리즈에 기대를 걸고 있다"며 "한국의 딜라이브와 최근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삼성·LG, 콘텐츠 제작자와도 협력 중"이라고 소개했다.

wise@yna.co.kr

☞ "도박하면 2박3일 여배우 성접대" 제주 카지노 충격 영업
☞ '유재석 정보' 주식 거래…정용화 무혐의·이종현 벌금
☞ 이효리·이세돌·박지성·양현석…'우린 제주에 집 있어요'
☞ 경찰 출석 이주노 "성추행 안했다…넘어지면서 접촉"
☞ 삼성株 '이건희 회장 사망' 허위 찌라시에 출렁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