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밴드 피아, '샤인(SHINE)' 뮤비 공개..착한밴드의 파격변신

김현경 기자 입력 2016. 6. 30. 09: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아

[티브이데일리 김현경 기자] 록밴드 피아(PIA)의 신곡 '샤인(SHINE)'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은 피아(옥요한, 헐랭, 기범, 심지, 혜승)가 지난 16일 새 싱글 앨범 '샤인(SHINE)'을 공개한 가운데 29일 오후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곡의 몰입도를 높였다.

피아의 데뷔 15주년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신곡 '샤인(SHINE)'은 절망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고통 받는 삶에 집중 조명하며 외면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가사로 풀어낸 곡이다.

피아 오피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신곡 뮤직비디오는 EXID의 '위아래', 에픽하이의 '본헤이터(Born Hater)', 지코 '너는 나 나는 너' 등을 연출한 아트디렉터 디지페디의 작품으로 초현실적인 연출과 자극적인 이미지로 '착한 밴드 피아의 파격 뮤비'를 표방한다.

컨베이어벨트를 타고 흘러가는 사람들과 서로를 공격하는 사람들을 통해 세상의 절망에 대해 표현하고자 했고, 미소를 띤 가면을 쓰고 사람들을 잡아먹으며 군림하는 절대 권력을 그려냈다. 꽃이 활짝 핀 평화로운 풍경과 절대 권력의 대조가 인상적이다.

뮤직비디오를 기다려온 음악 팬들은 다소 자극적이지만 피아의 노래에 담겨있는 절망과 희망 등 복합적인 메시지를 담기에 최적화된 뮤직비디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데뷔 15주년 기념 싱글 '샤인(SHINE)'을 발매한 피아는 오는 7월 '2016 지산 밸리록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밸리록)에 참여하는 등 앨범 준비와 공연 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김현경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피아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