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AC밀란, 몬텔라 감독 선임..2년 계약

박주성 기자 2016. 6. 29. 05: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AC밀란이 빈센초 몬텔라(42) 감독을 선택했다.

AC밀란은 29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몬텔라 감독의 선임을 공식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2018년 7월 1일까지다.

몬텔라 감독의 AC밀란행은 지속적으로 언론을 통해 알려졌다. 다수의 언론들은 "AC밀란이 필리포 인차기 감독을 경질하고, 몬텔라 감독을 영입하기로 정했다"고 보도했다.

이후 인자기 감독은 성적 부진으로 팀에서 경질됐고, 결국 베네치아(3부 리그)의 지휘봉을 잡았다. 이후 시니사 미하일로비치, 크리스티안 브로키가 팀을 이끌었지만 오래가지 못했다. 마침내 AC밀란은 몬텔라 감독을 선택했다.

몬텔라 감독은 2012년 피오렌티나를 이끌며 본격적인 감독 행보를 시작했다. 이후 이탈리아 세리에A 4위, UEFA 유로파리그(UEL) 4위까지 팀을 이끌며 감독 능력을 인정 받았다.

그리고 2015-16 시즌 삼프도리아로 팀을 옮기며 2017년까지 계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명가재건을 꿈꾸는 AC밀란이 몬텔라 감독에게 손을 내밀며 1년 만에 다시 새로운 팀으로 향했다.

사진=AC밀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