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빨로맨스' 내게기대, 역대급 OST 탄생 '준수 목소리'

장주영 기자 2016. 6. 17. 10: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운빨로맨스’ 내게기대, 역대급 OST 탄생 ‘준수 목소리’

김준수가 부른 드라마 ‘운빨로맨스’ OST ‘내게 기대’가 화제다.

지난 16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운빨로맨스’ OST ‘내게 기대’가 실시간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자랑하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극 중 제수호(류준열)의 테마곡인 ‘내게 기대’는 지난 15일 방송에 등장하자마자 김준수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운빨로맨스’ OST ‘내게 기대’는 거미의 ‘눈꽃’, 효린의 ‘안녕’, 에일리의 ‘눈물이 맘을 훔쳐서’ 등 OST계의 히트제조기 김세진과 김나영의 ‘어땠을까’를 작곡한 신예 작곡팀 LOHI가 공동으로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알려져있다.

자타공인 ‘OST 킹’으로 불리는 김준수 특유의 애잔한 보컬색과 스트링 선율이 어우러져 절절한 분위기를 내는 이번 곡은 심보늬(황정음 분)에게 마음이 향해지는 제수호의 감정을 배가시키며 앞으로 펼쳐질 극에 대한 기대를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앞서 김준수는 ‘사랑은 눈꽃처럼’, ‘사랑합니다’, ‘널 사랑한 시간에’, ‘너라는 시간이 흐른다’ 등 진한 감성을 담은 발라드 OST를 통해 이미 대중들에게 ‘믿고 듣는’ 음악을 선사하며 수많은 OST 흥행 불패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특히 올봄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How Can I Love You’로 국내 전 음원사이트 퍼펙트 올킬과 해외 차트까지 다시 한 번 OST 강자임을 입증한 바 있는 김준수의 ‘내게 기대’에 대한 뜨거운 반응이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운빨로맨스 OST]

/장주영기자 jjy0331@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