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신규 제품군 3종 가격 정책 공개.. 6월 중순 글로벌 출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한국 대표 김인숙)는 콘텐츠 개발자들이 유니티 엔진을 자신의 개발 환경에 맞춰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모델 제품군 3종을 공개했다.
공개된 제품군은 ‘유니티 퍼스널(Unity Personal)’, ‘유니티 플러스(Unity Plus)’, ‘유니티 프로(Unity Pro)’로, 무료 제품과 월정액 방식을 적용해 각각 제공될 예정이다. 또 iOS와 안드로이드 애드온을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달라진 점이다.
클라이브 다우니(Clive Downie)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고객들이 더욱 쉽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신 기술들을 접할 수 있도록 3개의 제품군을 다양한 결제 방식을 통해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인앱 분석 도구 ‘유니티 애널리틱스(Unity Analytics)’와 수익화 도모로 사용자의 사용률을 높일 수 있는 인앱 광고 서비스 ‘유니티 애즈(Unity Ads)를 무료로 제공한다. ‘유니티 퍼스널’은 연간 회사 매출이 10만 달러 미만이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두 번째 모델인 ‘유니티 플러스(Unity Plus)’는 ‘유니티 퍼스널’이 제공하는 혜택을 포함해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게임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유니티 에셋 스토어(Unity Asset Store)’ 프로젝트 패키지를 제공한다.
프로젝트 패키지는 게임 안정화를 지원하는 게임 퍼포먼스 최적화 패키지, ‘유니티 애널리틱스’, 보다 높은 단계의 사용 권한 패키지 등을 포함하고 있다. '유니티 플러스'는 1년 약정 시 월 35달러에 사용할 수 있다.
세 번째 모델인 '유니티 프로(Unity Pro)'는 전문 개발자를 위한 제품으로, 1년 약정 시 월 125달러에 사용할 수 있다.
'유니티 프로'는 ‘유니티 퍼스널’과 ‘유니티 플러스’가 가지고 있는 10만 달러 미만 매출 관련 제한 조건이 없다. '유니티 프로'를 통해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은 게임 리스트는 유니티 공식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니티는 제품을 완전히 소유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구독 기간이 끝나면 완전 소유가 가능한 가격 정책도 준비 중이다.
이번에 공개된 3개의 제품군은 오는 6월 중순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최진승 기자 choij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아산병원 강동화 교수 "뇌졸증 치료에 게임 활용"
- 강소 기업 마상소프트, 온라인 게임 재론칭 프로젝트 '눈길'
- 27일 출시 '시간탐험대' 개발진 "글로벌 시장서 흥행 '포부'"
- 다음카카오, 카카오프렌즈 IP 게임 본격화..캐시카우 기대
- 선데이토즈, 다음카카오와 손잡고 모바일 웹보드 진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