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쯔엉, 대표팀 경기서 1도움..시리아에 2-0 완승

안영준 2016. 6. 1. 08: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 쯔엉, 대표팀 경기서 1도움..시리아에 2-0 완승



(베스트 일레븐)

K리그 클래식 인천 유나이티드에서 무난한 데뷔전을 치른 베트남 특급 쯔엉이 A매치 주간을 맞아 치른 대표팀 경기에서 1도움을 올리며 쾌조의 경기 감각을 이었다. 쯔엉은 현재 K리그서 한 경기에 출전한 바 있다.

베트남은 1일 새벽 하노이에서 시리아와 친선 경기를 펼쳤다. 지난 5월 22일 광주 FC전서 한국 무대에 데뷔한 쯔엉은 이후 28일 성남 FC전에 나서지 않았고, 이후 대표팀 경기를 위해 고국으로 차출된 바 있다. 쯔엉은 수비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뒤 과감한 태클과 빌드업 플레이를 선보이며 경기를 이끌었다.

여러 차례 위협적 전진 패스를 선보이던 쯔엉은 결국 감각적 로빙 침투 패스를 통해 어시스트를 기록하는 등 맹활약하다 후반 23분 교체되어 나왔다. 베트남은 쯔엉의 활약에 힘입어 시리아를 2-0으로 물리쳤다. 시리아는 이번 2018 FIFA(국제축구연맹) 월드컵 최종예선서 한국과 같은 조에 속해 있는 팀이기도 하다.

한편 베트남은 오는 4일 홍콩과 두 번째 친선 경기를 치른다. 쯔엉은 이 경기까지 소화하고 인천으로 복귀할 예정이다.

글=안영준 기자(ahnyj12@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