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격인터뷰]'머슬킹 톱5' 류근지 "19kg 감량+조각몸매, 개그만큼 집착한 이유"

이유나 2016. 5. 29. 13: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akaoTalk_20160529_130817388
개그맨 류근지 WBFF 아시아 챔피언십 톱5. 사진=WBFF
KakaoTalk_20160529_130844699
개그맨 류근지 WBFF 아시아 챔피언십 톱5. 사진=WBFF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개그맨 치고 몸이 과하게 좋아졌죠?"(웃음)

'훈남 개그맨' 류근지가 첫 출전한 피트니스 대회에서 '톱(TOP) 5'라는 우수한 성적을 받아들고 직접 소감을 전했다.

류근지는 24일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서 "처음 나간 몸짱 대회에서 5위 안에 들다니 정말 만족한다. 처음이라 많이 떨렸고, 과정은 고통스러웠지만 뜻밖에 정말 좋은 결과를 받았다"고 운을 뗐다.

류근지는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 케이 호텔 서울 아트홀에서 열린 세계적인 피트니스 대회 'WBFF 아시아 챔피언십(ASIA CHAMPIONSHIPS)'에서 '커머셜 모델' 부문에 출전해 명품 몸매를 과시했다.

이날 선보인 류근지의 몸은 KBS2 '개그콘서트'에서 보여주던 '상의탈의'와는 차원이 달랐다. 잔근육은 더 섬세해지고, 전체적인 라인은 더 단단해졌다. 류근지가 지원한 '커머셜 모델' 부문은 1, 2위를 뽑지 않고 '톱5'를 선정한다. 류근지는 최종 상위권 '톱5'에 입상하며, 전문 보디빌더 못지 않은 '몸짱'임을 공식 인증했다.

류근지는 "트레이너 친구의 권유로 6개월 전부터 본격적으로 몸 만들기에 들어갔다"며 "방송용과 선수용 몸은 차원이 달랐다. 몸을 만드는 과정이 정말 고통스러웠다"고 회상했다.

KBS 24기 공채 개그맨 출신 류근지가 왜 훈남 외모에 선수용 몸을 장착했을까. 류근지는 대회 후유증으로 목이 잠기고 몸살 기운까지 있었지만, 개그맨이 선수급 운동을 하게 된 이유와 그만의 향후 계획을 전했다.

KakaoTalk_20160529_130850036
-피트니스대회 출전은 왜 했나.

▶같이 운동하는 트레이너 친구가 '대회를 목표로 몸을 만들어보자'고 제안해 시작하게 됐다.

-운동 과정은 어땠나.

▶상상할 수 없는 고통이다. 식단조절, 수분조절, 나트륨 제한까지 힘들지 않은 게 없다. 수분을 빼고 근육량을 늘려야하기 때문에 36시간 물을 끊고, 그리고도 나머지 물을 빼내기 위해 사우나도 갔다. 대회 전날 갈증 때문에 잠이 안올 정도로 목이 말라 힘들었다.

닭가슴살 그램량을 재서 식단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조절한다. 예를 들면 탄수화물 200g-단백질 250g 먹다가 안빠지면 슬슬 양을 줄이는 과정의 반복이다. 나중에는 탄수화물 제로(0에 단백질만 약간 섭취하는 정도까지 간다. 식단을 철저히 지켜야 대회용 몸이 나온다.

- 개그맨 치고 과하게(?) 몸이 좋다.

▶개그맨 동료들이 '왜 개그에 집착하다가 몸에 집착을 하느냐'고 묻더라. 저도 어떻게보면 직업이 연예인인데 개그만 보여드릴수 있는 건 아니지 않을까. 방송에서 날 돋보이게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더 좋은 몸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욕심이 생겼다. 개그에도 마찬가지의 집착이 있다.

-지금 신체 수치가 많이 달라졌겠다.

KakaoTalk_20160529_130837745
▶원래 키 187cm에 94kg이었다. 지금은 75kg이다. 6개월간 술도 끊고 19kg을 감량했다. 6개월만에 해냈다. 정말 힘들었다.

-대회 현장서 겪은 에피소드가 있다면...

▶처음엔 삼각팬티만 입고 다니는 게 어색해서 민망했다. 팬티만 입고 대기하는 시간이 창피해서 가릴 수 있는 옷을 들고 다녔다. 그런데 선수들은 그냥 잘 다니시더라. 생각해보니 어떻게 보면 '개콘'에서 바지는 입었지만 상의탈의하는 게 더 민망하다는 생각도 든다. 대회에서는 모두 똑같이 삼각팬티를 입고 있는데 방송에서는 나만 상의탈의하니까. TV에서 티는 안나도 속으로 부끄러울 때가 있다.

KakaoTalk_20160529_130822738
-개그무대에서는 '발연기' 캐릭터로 웃음을 줬는데… 배우나 모델 쪽으로 겸업할 계획이 있나.

▶몸은 매력적인 부분이라 도전했다. 배우나 모델, 트레이너 겸업 등 다른 쪽에 대한 관심도 지식도 없다. 앞으로 '개콘'과 방송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향후 계획은?

▶원래 이번 대회 끝나고 좀 쉬면서 맛있는것도 먹으려고 했는데 7월에 쿨가이 대회에 또 나가게됐다. 그때까지만 몸관리 하면서 좀 더 참아보려고 한다.

KakaoTalk_20160529_130750543
-아시아대회 TOP5에 들면서 세계대회 출전권을 자동으로 얻었다. 8월 열리는 세계대회에도 나가나?

▶세계대회 도전은 아직 고민중이다. 그때 가서 다시 생각해보겠다.

lyn@sportschosun.com

☞ 할리우드 여신들 눈부신 몸매 '디바'
☞ '2번의 이혼, 3번의 약혼' 조니 뎁의 여자들★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매매 의혹 여배우A, 실루엣…누리꾼 들썩
 ▲ 김세아, 상간녀 위자료 청구소송 진실은?
 ▲ 송은이 “백종원, 결혼 전 나와 소개팅…”
 ▲ 만수르 사망 확인 “이제 존재하지 않아”
 ▲ 사찰서 신도와 성관계에 동영상까지…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신발끈' 풀리지 않는 '골프화', 59,000원 국내 최저가 판매!
프랑스화장품 '아벤느' 1+2 진정!,수분! 증정이벤트!
캘러웨이골프, 또 하나의 괴물 '드라이버', 역시 성능이 달라~!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