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아재세정''빻요미'..'시청률 요정'아이오아이 별명사전

정안지 입력 2016. 5. 21. 16:09 수정 2016. 5. 21. 22: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2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Mnet '프로듀스 101'을 통해 국민 프로듀서의 선택을 받아 데뷔한 '국민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는 최근 '시청률 요정'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JTBC '아는형님', tvN 'SNL코리아 시즌7', JTBC '님과함께 시즌2 - 최고의 사랑',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등 출연하는 프로그램마다 화제가 되는 것은 물론 높은 시청률을 찍었다.

특히 아이오아이는 케이블 방송 출신에게 '넘사벽(넘을 수 없는 사차원의 벽)'으로 여겨졌던 지상파의 높은 문턱도 뛰어넘었다. 시청률 보증 카드이자 '대세 걸그룹'이라는 증거다. 5월 대학가 축제 러브콜 1순위다. 그녀들이 가는 곳마다 팬들이 넘쳐난다. 앨범 한정판 포스터는 일찌감치 동이 났다. 10대 초중고등학생부터 20대 대학생 팬, 40대 아재 팬까지 팬층도 폭넓다. 11명의 '드림걸스'에게 팬들이 제각각 붙여준 별명 역시 '대세 걸그룹'의 증거다. '갓세정', '비타소미', '빻요미'… 11명 멤버 각각의 캐릭터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별명들을 살폈다.

#'어깨깡패', '어깨미나' 강미나

'프로듀스 101' 팀간 배틀 '몰라요'에서 유난히 넓은 어깨 때문에 붙은 별명. 귀여운 외모의 소유자지만, '반전' 팔뚝살이 부각되며 '어깨깡패'라는 별명이 붙었다.

#'아재세정', '퀸세정', '갓세정', '세정센세' 김세정

별명이 가장 많은 멤버. '아재세정'은 어르신처럼 올드한 말투에 털털한 성격 때문에 붙여진 별명. 가끔 '아재(아저씨)미'가 넘치는 행동을 하기도 한다.

미모 뿐 아니라 '프로듀스101' 방송 내내 각종 투표 및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갓세정', '퀸세정'이라고도 불렸다. 팀간 배틀 '아이러니'에서 김소혜에게가르쳐주는 모습이 포착되며 '세정센세('선생님'을 뜻하는 일본어)'로도 불렸다.

#'도우연', '도우' 김도연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권도우 FD와 똑 닮았다는 설이 퍼져나가며 '도우연', '도우'라는 별명을 얻었다.

#'펭귄 소혜', '심슨소혜', 김소혜

외모가 펭귄과 비슷해 붙여진 별명. 김소혜 팬들은 '우리혜'라고 부르며, 심슨을 닮아 붙여진 '심슨소혜'라는 별명이 있다.
아이1
#'갓청하', '춤통령' 김청하

'걸그룹 댄스의 신' 애프터스쿨 가희도 탐낸 아이오아이의 춤꾼 김청하. 이에 팬들은 김청하를 '갓청하', '춤통령'으로 부른다.

#'사이다 보컬 연정', '라미란' 유연정

아이오아이 메인 보컬인 유연정. '프로듀스101'에서 소녀시대 '다시 만난 세계'의 무대에서 음이탈 없이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한 고음을 선보인 후 '사이다 보컬'이라는 별명을 얻음.

배우 라미란과 닮은꼴 외모로 '라미란'이라는 별명으로도 불린다.

#'돌부처' '스톤나영' '돌' 임나영

'프로듀스101' 당시 시종일관 기쁠 때나 슬플 때나 행복할 때나 항상 같은 '무표정'이라고 해서 붙여진 별명.

#'비타민 소미', '비타솜' 전소미

아이오아이 막내 특유의 비타민 같은 상큼 발랄하면서도 통통 튀는 매력을 갖고 있어 붙여진 별명.

#'주재덕', '주예보스', '핑키' 주결경

원조 아이돌 그룹 젝스키스 김재덕을 닮았다는 이유로 '주재덕'이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과거에 '핑키'라는 예명으로 활동한 적이 있어 '핑키'라고도 불린다. 또한 '주결경 + 예쁘다 + 보스'를 합한 '주예보스'로도 불린다.

#'댕채연', '댕챙' 정채연

꽃처럼 예쁜 미모지만, 멍 때리거나 상황 파악이 느린 귀여운 캐릭터 때문에 이름 앞에 '멍'과 같은 뜻의 '댕'이 붙었다.

#'빻유정', '빻요미' '유댕', '만긍이' 최유정

올망졸망한 귀여운 외모로 팬들 사이에서는 '빻요미', '빻유정'으로 불린다. '빻다('못생겼다'라는 뜻의 비속어)+귀엽다'가 합쳐진 신조어 '빻요미'는 '무쌍' 탓. 잠에서 막 깬 듯한 통통한 외꺼풀이 그녀의 매력포인트다.

'만긍이'라는 특이한 별명은 '많'이라는 글씨를 독특하게 써서 알만한 팬들 사이에 통용되는 별명이다.

anjee85@sportschosun.com

☞ 할리우드 여신들 눈부신 몸매 '디바'
☞ '강남역 묻지마 살인' ★ 추모물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찰서 신도와 성관계에 동영상까지…
 ▲ 한희준 “오바마 경호원에 전기 충격기…”
 ▲ 박재훈 “아내에게 맞아서 늑막염 걸려”
 ▲ 김혜선 분노 “딸 팔아먹는 부모?”
 ▲ 박상철 “4개월 노숙자 생활…결정타”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신발끈' 풀리지 않는 '골프화', 59,000원 국내 최저가 판매!
연예인 '박명수'가 말하는 '탈모관리!, 10년은 젊어졌네..
'향수'샤워젤 '100개' 무료증정! '1만개' 돌파기념 이벤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