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힐링 에세이 '중년의 아다지오' 출간

2016. 5. 17. 14: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택의 연속인 삶 속에서 그 결과를 긍정하는 자세를 통해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교훈을 담은 에세이집 ‘중년의 아다지오’가 북랩에서 출간됐다. 저자는 오랫동안 상담소를 운영하며 지금은 목회활동 중인 이연재 씨이다.

이 책은 저자가 가출, 이혼, 자살 충동, 배신, 병, 사업 실패 등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상담소에서 만나 그들의 삶을 공감하며 위로하는 이야기로 가득하며 삶을 바라보는 시선을 달리함으로써 인생이 변한 실제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누구나 살면서 겪는 인생의 위기에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한지 이 책은 풍부한 사례와 함께 지혜로운 답변을 들려주고 있다. 우선 선택의 결과가 매번 좋은 쪽으로만 흘러가는 것은 아니기에 결과를 긍정하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사람들은 불충분한 상황 속에서 종종 나쁜 선택을 하지만 좌절하고 비탄에 빠지는 대신 그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인생의 위기에서 탈출하는 법이라고 책은 조언한다.

이 책은 시종일관 중년 예찬론을 펴고 있다. 더 나은 삶과 행복한 미래를 위해 숨 쉴 틈도 없이 달려왔지만 어느덧 중년이 된 자신을 보며 삶의 의미를 잃고 공허해진 사람들을 위로하며 다독인다. 이제 중년이 된 그녀도 뜻대로 되지 않는 인생에 좌절하기도 했지만 삶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시선을 통해 극복한 사례를 책 곳곳에서 보여 준다.

저자 이연재는 사회복지와 상담을 공부하며 10년간 사회복지 상담실 ‘쉼터’를 운영했다. 그 이후 국내의 여러 단체와 인도, 일본, 중국, 태국 등 아시아와 유럽, 미국 여러 지역과 아프리카에서 세미나를 하며 집회 강사로 활동했다. 지금은 목사이자 신학교 교수로 또한 지구촌사랑선교회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가지 않아도 될 길을 가는 당신’이 있다.

그는 “차갑던 방에 불을 지펴 훈훈한 온기를 느끼듯 독자가 이 책을 통해 삶에 주어진 행복을 발견하고 자신의 삶을 더 사랑하고 소중하게 바라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중년의 아다지오
이연재 지음 | 152×225 | 340쪽 | 13,800원 | 2016년 4월 8일 출간

북랩 개요

2004년에 설립된 ㈜북랩(대표이사 손형국)은 지금까지 1,500종이 넘는 도서를 출간하며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맞춰 새로운 출판 패러다임을 추구하고 있다. 출판포털과 주문형 출판장비(POD)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책을 출간할 수 있고 원하는 독자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블리싱 서포터스(Publishing Supporters) 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북랩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