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문희경 콜라보 음원 '엄마야' 9일 전격 공개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2016. 5. 9. 10: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TBC ‘힙합의 민족’에 함께 출연하며 9일 ‘엄마야’ 음원을 함께 낸 그룹 위너의 멤버 송민호(왼쪽)와 배우 문희경. 사진 경향DB

그룹 위너의 멤버 송민호가 <힙합의 민족>에 함께 출연하는 문희경과 함께 한 ‘엄마야’의 음원을 공개한다.

송민호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9일 ‘엄마야’ 음원 출시 소식을 전했다. 9일 정오 공개되는 ‘엄마야’는 송민호와 문희경이 작사하고 송민호와 CHOICE37이 작곡한 곡으로 송민호가 지난 6일 JTBC <힙합의 민족>에서 문희경과 함께 선보인 노래다.당시 ‘가족’을 주제로 한 무대에서 감동을 코드로 삼았던 다른 래퍼들과 달리 송민호와 문희경은 ‘딸 디스’를 주제로 한 노래를 선보여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이 곡은 ‘지가 제일 잘난 줄 알아. 웃겨 너는 딱 중2병’ ‘지긋지긋해 고무장갑과 앞치마는’ 등의 가사로 엄마들이 겪는 고충을 직설적이면서도 재치있는 가사로 대변했다. ‘아버지 자동차 바꿔줄게요. 창문은 방탄유리, 부엌엔 다이아 샹들리에’ 등의 송민호 가사 역시 화제를 모았다.

방송 후 이 곡의 무대 영상이 관심을 받자 지난 7일 양현석 YG 대표 프로듀서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송민호가 보낸 메시지를 공개했다.

이는 문희경이 송민호를 통해 ‘엄마야’의 음원 공개를 양대표에게 요청하는 내용의 메시지를 송민호가 전달한 것으로 양대표는 “네가 시켰지?”라고 반문하면서 음원 공개를 허락해 누리꾼에게 웃음을 줬다.

두 사람이 함께 한 ‘엄마야’ 영상은 9일 오전 33만건 이상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인기몰이 중이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