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led Smile' 시리즈 김지희 작가, 2년 만에 개인전

신상민 기자 2016. 5. 4. 15: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지희 작가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김지희 작가의 개인전이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표 갤러리에서 열린다.

김지희 작가는 이번 개인전을 통해 미소 짓는 인물 작품과 다양한 글자들을 이용한 ‘Virgin Heart’ 시리즈 작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인간이 보석과 같은 물질적인 욕망을 추구하며 살아가지만 결국 현실을 이상향으로 만드는 것은 자기 자신의 마음 속에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2년 만에 더욱 다채로운 작품으로 돌아온 김지희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늘 우리 곁에 존재하는 소중한 순간들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김지희 작가는 안경과 교정기를 착용한 인물 작품 ‘Sealed Smile’ 시리즈로 유명하다. 한국의 전통 종이인 장지 위에 욕망과 존재라는 화두를 가지고 몸통이 없이 부유하는 정면의 얼굴, 사람이지만 사람 같지 않은 인위적인 표현을 통해 주제의식을 전달한다.

특히 화려한 안경과 함께 살짝 미소 짓고 있는 인물의 조형적이고 장식적인 모습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그 속에 숨겨진 작은 교정기들이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김지희 작가는 서울, 뉴욕, 홍콩, 워싱턴, 쾰른, 마이애미, 런던, 도쿄, 오사카, 베이징, 싱가폴, 타이페이, 상하이, 두바이 등 국내와 해외를 무대로 150여회 전시를 가졌다. 대형 쇼핑몰, 화장품 브랜드 등 갤러리를 넘어 다양한 문화 전반에서 관객들을 만나왔다.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 제공=김지희 작가]

김지희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