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금골' 손흥민, 웃지 못했지만 얻은 것은 있었다

박찬준 2016. 5. 3. 06: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BL-ENG-PR-CHELSEA-TOTTENHAM
ⓒAFPBBNews = News1
벼랑 끝에서 가장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웃지는 못했다.

'손샤인' 손흥민(24·토트넘)이 생애 가장 극명한 희비를 경험했다. 손흥민은 3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스탬포드브리지에서 열린 첼시와의 2015~2016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에서 리그 3호골을 기록했다. 12월 왓포드전 이후 4개월만에 터진 리그 골이었다. 모든 대회로 범위를 넓히면 3월 도르트문트와의 유로파리그에서 골을 터트린 후 47일만에 나온 득점포였다. 시즌 7호.

손흥민은 2월5일 리버풀 전 이후 석달만에 선발출전 기회를 얻었다. 상대팀 선수를 가격해 3경기 출전 정지 처분을 받은 델리 알리 대신 선발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나선 손흥민은 그간의 울분을 풀어내기라도 하는 듯 시종 맹활약을 펼쳤다. 전반 24분 첫 슈팅에 이어 28분에는 골대 왼쪽을 살짝 빗나가는 위력적인 중거리 슈팅을 날렸다. 35분 케인의 첫 골도 기여했다. 손흥민은 압박으로 첼시의 공격을 끊어냈고, 이어진 공격에서 라멜라가 감각적으로 찔어준 공을 케인이 마무리했다. 활발한 움직임은 결국 골로 이어졌다. 전반 44분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에릭센의 침투 패스를 정확한 오른발 슈팅으로 이어가며 첼시의 골망을 갈랐다. 아시안컵 우즈베키스탄과의 8강 연장전 2골, 호주와의 결승전 동점골 등 위기에서 강한 손흥민의 진가가 다시 한번 나온 경기였다. 손흥민은 후반 8분에도 결정적인 기회를 잡는 등 활약을 이어갔다. 2-0 리드, 여기까지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었다.

이후는 악몽이었다. 첼시가 조금씩 힘을 냈다. 후반 13분 코너킥 상황에서 혼전이 벌어진 틈을 탄 케이힐이 왼발 슈팅으로 골을 터트렸다. 포체티노 감독은 20분 손흥민을 빼고 메이슨을 투입했다. 이 선택은 결국 패착이었다. 동력을 잃은 토트넘은 공격과 수비에서 균열이 오기 시작했다. 결국 동점골을 허용했다. 후반 38분 아자르가 오른발로 강하게 감아찬 공이 토트넘의 골망을 갈랐다. 무승부는 의미가 없는 토트넘 선수들은 신경질적으로 변했다. 이날 경기에 나선 12명의 선수 중 9명이 경고를 받았다. 마지막 반전까지 무산된 토트넘은 결국 55년만의 우승도전을 마감해야 했다. 승점 1점을 추가하는데 그친 토트넘(승점 70)은 남은 경기와 상관없이 레스터시티(승점 77)에 우승을 내줬다.

팀에 승리를 안기는데는 실패했지만 손흥민의 활약은 분명 인상적이었다. 압박, 투지, 스피드, 결정력 등 이전 경기들에서 아쉬웠던 모습을 한번에 날려냈다. 다시 '할 수 있다'는 자신감까지 더했다. 영국 언론도 호평을 보냈다. 경기 후 영국 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손흥민에 평점 7.5점을 부여했다. 이는 선제골을 터트린 케인(7.7점)에 이어, 팀 내 두 번째로 높은 수치였다. 다음시즌 밑그림을 그리고 있는 포체티노 감독에게도 강한 인상을 남겼다. 웃지는 못했지만 분명 얻은 것은 있었던 첼시전이었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할리우드 여신들 눈부신 몸매 '디바'
☞ 김혜선 '세번째' 결혼 깜짝 발표 "다시 시작하고 싶다"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히말라야 실종자 시신 16년만에 발견
 ▲ 정준하 “`쇼미5` 결과? 아내에게도 비밀”
 ▲ '별풍선' 때문에…난폭운전에 성행위까지
 ▲ 유인나 DJ 하차 “죄책감 너무 컸다” 눈물
 ▲ 이파니 “연예인 회의감…정체성 못 찾아”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골프 비거리 늘리는 3요소! 핵심은 골프화!"
'캡틴 아메리카' 개봉 기념! 어벤져스 팔찌, 80%할인~
남성의 정력! '힘' 파워! 하루'한알'로...'7일간 무료체험'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