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스퀘어, 'O2O·핀테크 솔루션' 英에 250만달러 수출

중기협력팀 배병욱 기자 2016. 4. 30. 17: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배병욱 기자] IoT(사물인터넷) 솔루션 전문기업 제이씨스퀘어(대표 마송훈)가 영국 BAK 인터내셔널과 250만달러(약 30억원) 규모의 스마트 스토어 솔루션 '넥스스토어'(nexSTORE) 구축 및 운영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선급금으로 130만달러는 입금받은 상태다.

제이씨스퀘어와 BAK 인터내셔널 관계자들이 계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전대호 제이씨스퀘어 개발본부장, 이정준 제이씨스퀘어 전략영업본부장, 마송훈 제이씨스퀘어 대표, 바흐티야르 BAK 인터내셔널 대표, 에르멕 BAK 인터내셔널 이사, 박남 제이씨스퀘어 부사장)/사진제공=제이씨스퀘어

'넥스스토어'는 제이씨스퀘어의 IoT 플랫폼 '액손플랫폼'을 기반으로 대형 쇼핑몰뿐 아니라 중소형 상점들이 필요로 하는 여러 기능들을 통합한 솔루션이다. O2O(온·오프라인 연계), 핀테크, 시큐리티 등의 기술들이 포함돼 있다.

영국의 BAK 인터내셔널은 이번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러시아 및 카자흐스탄 시장에 '넥스스토어' 솔루션을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BAK 인터내셔널은 영국을 포함한 유럽, CIS(독립국가연합), 중동 등을 대상으로 영업하는 IoT·O2O·핀테크 서비스 사업자다.

김홍준 제이씨스퀘어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이번 계약에는 하반기 추가 계약 예정인 핀테크 솔루션을 고도화한 프리미엄 넥스스토어 공급이 포함돼 있다"면서 "아울러 BAK 인터내셔널이 액손플랫폼 기반의 각종 IoT 서비스를 사업화하고자 추가 제안들을 요청 중이어서 해마다 약 500만달러 이상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기협력팀 배병욱 기자 acebb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