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원내대표 경선, 6파전 확정..내달 4일 선출

2016. 4. 30. 16: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20대 국회 첫 원내대표 경선이 6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더민주는 29일부터 이틀간 후보 신청을 받은 결과 4선(20대 국회 기준)의 강창일 이상민 의원(가나다순)과 3선인 노웅래 민병두 우상호 우원식 의원 등 6명이 등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당초 이번 원내대표 경선에는 10명이 넘는 인사가 출마를 검토하는 등 후보가 난립했으나 일부 후보가 뜻을 접으면서 자연스레 교통정리가 됐다. 친노·친문 직계로 분류되는 후보는 없는 상황이다.

친노·친문 핵심인 홍영표 의원은 이날 트위터글에서 "원내대표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 원내대표에 나서야겠다는 고민도, 원내대표에 나서지 않기로 한 결심도 같은 이유이다. 정권교체... 그 것 뿐"이라면서 "더 큰 우리를 믿고 간다. 앞으로 정권교체를 위해서라면 제 역할을 다하겠다"고 불출마를 선언했다.

더민주는 다음 달 4일 후보자 합동토론회와 정견발표회를 개최한 뒤 오후 투표를 통해 원내대표를 선출한다.

hanksong@yna.co.kr

☞ 가수 박현빈 교통사고 원인은 '앞차 끼어들기' 추정
☞ 이영애부터 진세연까지…이병훈이 선택한 여우들
☞ 음주상태로 1t트럭 몰다 사고…화물칸에 탄 10대 사망
☞ 결혼시즌 축의금 고민…'5만원 너무 적고, 10만원 너무 많고'
☞ "북한서 첫 은행털이 사건 발생"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