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알툴스 새 제품 '알 PDF' 출시.. 16종 파일 변환·문서 편집 기능 제공

박정은 2016. 4. 25. 16: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HWP 파일 변환까지 지원하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 `알 PDF`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알집, 알송 등으로 유명한 알툴즈 시리즈 새 제품이다.

이스트소프트는 25일 HWP 파일 변환까지 지원하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 `알 PDF`를 출시했다.(이미지:이스트소프트)

PDF 문서를 자유롭게 열람하고 편집 가능하다. 다양한 문서 파일 형태로 변환한다. 단순 문자(텍스트) 수정은 물론이고 그림과 링크 추가, 페이지 단위 편집 등 각종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한글, 마이크로소프트(MS) 워드 등 일반 문서 편집 프로그램 검토 기능과 동일한 `문서 검토 도구`를 갖췄다. PDF로 제작된 문서 원본을 유지하면서 손쉽게 검토 내용을 기재한다.

알 PDF는 총 16가지에 달하는 파일 포맷 변환을 지원한다.(이미지:이스트소프트)

다양한 파일 형태 변환이 가장 큰 강점이다. PDF로 제작된 문서를 엑셀, 워드, 한글 등 각종 문서 형태로 변환한다. 워드 파일(doc), 엑셀(xls), 프레젠테이션(pptx), 사진(JPG), 전자책(EPUB) 등 총 16가지 파일 형태다.

대부분 PDF 편집 프로그램이 지원하지 않는 한글 고유의 확장자(hwp) 변환도 제공한다. PDF 문서 내에서 동작하는 `필드 추가` 기능으로 설문조사와 각종 신청서 등 문서 제작이 용이하도록 구성했다. 문서 보안을 위한 암호화 기능과 스캔 문서를 편집 가능한 파일로 변환하는 `문자 인식(OCR)` 기능도 갖췄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PDF 문서는 원본 문서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지만 편집이 쉽지 않았다”며 “열람과 편집, 파일 변환 등 국내 업무 환경에 최적화한 알 PDF로 쉽고 간편하게 PDF 문서를 편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