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자 분석] 심은하·송일국..희비 갈린 연예인 가족들

박승주 기자 2016. 4. 14. 21: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심은하 남편' 지상욱, '이하늬 외삼촌' 문희상 등 당선..이영애는 정진석 조카며느리 '송일국 어머니' 김을동, '김경란 남편' 김상민 등 낙선
지상욱 새누리당 중구성동을 당선인이 14일 새벽 서울 중구 선거사무소에서 당선이 확정되자 아내 심은하씨와 손을 맞잡아 들어 올리고 있다. 2016.4.14/뉴스1 © News1 손형주 기자

(서울=뉴스1) 박승주 기자 = 4·13총선을 통해 20대 국회를 구성할 300명의 국회의원들이 가려진 가운데 연예인 가족이나 친인척을 둔 당선자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중·성동을 지역구에 새누리당 후보로 출마해 당선된 지상욱 당선자의 부인은 배우 심은하씨다.

지 당선자는 정호준 국민의당 후보와 접전을 벌인 끝에 1.7%포인트 차로 당선을 확정했다. 그는 당선이 확실해지자 심씨와 함께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배우 이영애씨는 남편 정호영씨의 삼촌인 정진석 새누리당 당선자(충남 공주·부여·청양)를 지원 사격했다.

이씨는 총선을 이틀 앞둔 지난 11일, 원로배우 문희씨와 함께 충남 공주의 한 시장을 찾아 정 당선자에 대한 지원유세를 벌이기도 했다. 정 당선자는 박수현 더민주 후보를 누르고 4선 고지를 밟았다.

경기 의정부갑에서 새누리당 후보를 꺾은 문희상 더민주 당선자는 조카인 배우 이하늬씨가 선거 기간 지원 유세를 도왔다.

새누리당 텃밭인 대구 수성갑에서 김문수 전 경기지사를 물리친 김부겸 당선자의 딸은 배우 윤세인(본명 김지수)씨다.

영화 '국제시장'에 출연했던 배우 고윤씨(본명 김종민)의 아버지인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도 부산 중·영도에서 무난히 당선됐고, 배우 손가영씨의 고모 손혜원 더민주 당선자(서울 마포을)도 금배지를 거머쥐었다.

반면 배우 송일국씨의 어머니인 김을동 새누리당 의원(서울 송파병)은 남인순 더민주 의원에 밀려 낙선했고, 배우 박정숙씨의 남편인 서울 강동을의 이재영 새누리당 후보도 재선에 실패했다.

경기 수원을에 도전장을 냈다가 고배를 마신 김상민 새누리당 후보의 부인은 아나운서 출신의 김경란씨다.

parksj@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