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산초맨', 춤 뒤에 가려졌던 M이민우의 반전

전영지 2016. 4. 10. 17: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z4
복면가왕 까르보나라 투표하세요
이민우
'복면가왕'의 '산초맨 까르보나라(이하 산초맨)'의 정체는 '신화' 이민우였다.

M 이민우의 대반전이었다. 10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 2라운드 준결승전에서는 '산초맨'과 '4월 13일에는 투표하세요'(이하 투표하세요)가 맞대결을 펼쳤다. 산초맨은 박진영의 '키스미(Kiss Me)'를 선곡했다.

판정단 투표 결과 '투표하세요'가 '산초맨'을 67대 32로 눌렀다. 복면을 벗은 '산초맨'은 데뷔 19년 차 가수, 신화 이민우였다. 복면을 벗은 이민우를 본 청중들과 판정단은 놀라운을 감추지 못했다. MC 김성주가 "신화에서 보컬은 신혜성, 김동완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다"는 말에 "나는 신화의 서브보컬이다"라고 답했다. "메인보컬이 신혜성이지만, 혜성이가 빛나는 것은 서브 보컬인 나와 (김)동완이 덕"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결을 통해 저도 노래한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싱어송라이터 김현철은 '키스미'의 리듬을 목소리와 댄스로 완벽하게 소화한 이민우를 칭찬했다. "16비트의 리듬이 조금만 잘 못맞춰도 어설퍼 보이는데, 세밀하고 재치있고 테크닉적으로 잘 불렀다. 진짜 실력을 보게 돼 기쁘다"는 심사평을 전했다.

김성주는 "평소 이민우는 차갑다 카리스마 있다 잘 안웃는다는 이미지가 있다"는 말에 이민우는 "1998년 데뷔 초기에 이수만 선생님이 너는 웃지 않았으면 좋겠다. H.O.T 장우혁처럼 과묵한 친구가 필요하니 가만히 있으라고 하셨다"는 비화를 공개했다. "그런데 2개월만에 포기했다"는 말에 좌중이 폭소했다.

사실 이민우는 'M'이라는 솔로가수로 독립한 후에도, 춤과 노래로 나홀로 꽉 찬 무대를 채울 수 있을 만큼의 실력과 열정을 갖춘 프로 가수다. 춤 이면에 가려진 19년차 아이돌, 이민우의 진가를 이번 출연을 통해 다시금 선보였다.

한편 김동완에 이어 신화 멤버로는 두번째로 '복면가왕'에 출연한 이민우는 향후 추천하고픈 멤버로 에릭을 꼽았다. "에릭이 나오면 못맞출 것같다"는 설명이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이민우1
☞ 할리우드 여신들 눈부신 몸매 '디바'
☞ 디바 이민경 “임신 6개월에 파경” 충격 고백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흥가 앞 명품녀'…디올 전시회, 한국여성 비하 논란
 ▲ 나비 母 “장동민, 나이 많아서 진짜 싫었어”
 ▲ 유명 가수, 공연 중 킹코브라에 물려 사망
 ▲ 김지혜, 팔 번쩍 “태어날 때부터 겨털 없어”
 ▲ 김범수 “이영애 돌잔치서 아내와 첫 만남”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세컨샷 200m가능, 오직(OZIK)샤프트장착! '11만원' 파격할인!
'향수샤워젤', '악마'의 유혹~,"70%할인!" 딱! '3일간만'~
남성의 정력! '힘' 파워! 하루'한알'로...'7일간 무료체험'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