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알파고에 2연패..커제 "절망적"

스팟뉴스팀 2016. 3. 10. 23: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안=스팟뉴스팀]
이세돌 vs 알파고 2국. 바둑TV 화면 캡처

이세돌 vs 알파고 2국마저 인공지능이 승리한 가운데 '중국 바둑 최강자' 커제의 실황 중계 멘트도 화제다.

이세돌 9단은 10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5번기 제2국에서 알파고에 211수 만에 백 불계패했다.

커제는 중국 중계 방송에서 객원 해설위원을 맡았다.

이날 커제는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을 유심히 지켜보면서 "이세돌은 원래 매우 공격적인 스타일인데 오늘은 너무 안정을 추구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커제는 알파고의 승리에 대해 "절망적이다”라고 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알파고가 정석을 벗어난, 예상치 못한 수를 계속 두자 "정말 낯설고 이상하다"고 언급했다.

끝으로 커제는 "알파고는 사람이 아닌 인공지능 로봇이다"며 "이번 대국에서 이세돌이 정신적으로 매우 힘들어하고 있는 것 같다"고 총평했다.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3국은 12일 오후 1시에 열린다. 포털 네이버스포츠와 유튜브, 바둑TV, 에브리온TV, 아프리카TV, K 바둑, JTBC 온라인, YTN 온라인, KBS my K에서 중계할 예정이다.

스포츠 객원기자-넷포터 지원하기 [ktwsc28@dailian.co.kr]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