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제, 이세돌 2연패에 독설 "인류 대표 자격 없다, 야유한다"
|
프로 바둑기사 이세돌 9단이 인공지능 알파고와의 대결에서 충격적인 2연패를 당하자 중국의 커제 9단이 독설을 쏟아냈다.
이세돌 9단은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6층 특별대국장에서 열린 알파고와의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5번기 제2국에서 백을 쥐고 211수만에 불계패로 충격적인 2연패를 당했다.
경기 후 기자회견 인터뷰에서 이세돌 9단은 “놀란 건 어제로 충분히 놀랐고 이제는 할 말이 없을 정도다. 내용 면에서 완패였고 초반부터 한순간도 앞선 적이 없었다. 특별히 이상한 점도 찾지 못했다. 어제는 이상한 점이 조금 있었는데 오늘은 알파고가 완벽한 대국을 펼치지 않았나 싶다”며 패배를 인정했다.
커제는 이세돌의 2연패로 대국이 마무리되자 “이세돌이 이런 마음 상태로 바둑을 둔다면 몇번을 둔들 질 것이다. 평소 이세돌은 매우 강한데 오늘은 매우 괴로운 표정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패배는 처참했고 따분했다. 그를 응원했는데 이제는 야유한다. 인류 바둑기사의 대표 자격이 없다”고 응원대신 실망감을 쏟아냈다.
이세돌 대국에 대한 커제의 인터뷰 내용이 전해지자 국내 누리꾼들은 대부분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5번기 제3국은 오는 12일 같은 장소에서 속개된다. 이세돌 9단은 이제 남은 세 판을 모두 이겨야 이번 대국의 승자가 돼 구글 딥마인드가 내건 상금 100만 달러를 차지할 수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김현수, 팀에 좌절감만.." 감독 불만 표출
- 김민경, 미코 진 당선 논란 당시 "8억 전신 성형설.."
- 황신혜, 딸 이진이 말대꾸에 폭발..결국 방송 중단
- [종합] 이세돌, 알파고에 또 불계패 "무섭고 충격적"
- 장윤정, 신혼초와 달라진 남편 도경완 폭로 '격한 공감'
- 부녀가 스폰관계? 경악…업소 출신 예비신부, 막장 사기극 (영업비밀)[TV종합]
- ‘상금 237억’ 박인비, ‘생후 150일’ 둘째 딸 최초 공개 (슈돌)
- 이상민 만행 폭로 “혀를 뽑아 갈아버리는 발설지옥으로” 스님의 응수 (돌싱포맨)
- 김병현, 아직 정신 못 차렸나? 햄버거집 폐업→해외 사업 구상 (살아보고서)
- 해수욕장 알몸녀 ‘충격’…성관계 시도남한테 살해돼 (용형사4)[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