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vs 알파고 제2국]초반 기싸움 중..이세돌, 1국때보다 표정 밝다

2016. 3. 10. 13: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파고 화점에 첫점…초반포석 진행 중

[헤럴드경제=김영상 기자]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세기의 대결 2국이 10일 오후 1시에 시작됐다. 제2국은 9일 1국에서 패배를 한 이세돌 9단이 배수진을 치고 임하는 대국이다. 알파고의 위력을 확인했기에 2국에서도 지면 5번기 최종 승부에서 패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이 9단의 각오가 새로울 수 밖에 없다.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10일 진행된 2국에서 이세돌 9단의 표정은 첫 대국보다 밝아 보였다. 첫판의 부담감과 컴퓨터와 대국을 벌인다는 낯선 상황에서 첫날 표정은 어두웠지만, 패배 이후 오히려 표정이 밝아진 것으로 보인다.

부담은 역시 크지만 알파고와의 신중한 결전의지를 다지고 나왔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세돌과 알파고 대국 이미지.

흑을 잡은 알파고는 첫수를 역시 화점을 택했다. 알파고가 중국식 기보를 바탕으로 바둑을 두는 스타일임을 재확인했다. 이세돌 9단 역시 신중한 한수 한수로 대응하고 있다.

이 세기의 이벤트 2국은 텔레비전이나 유투브 동영상에도 실시간 중계되면서 착점 하나 하나에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들고 있다.

알파고는 1국에서 세계 바둑최강자 이세돌을 누르면서 세계를 경악케 했다. 2국 대국 결과 역시 그래서 전세계인이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들고 있다.

ysk@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친박 맞아?…윤상현 막말, 박대통령 지지율 끌어내려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대장암 예방수칙 10가지…암예방학회 발표
‘일본 女모델 일부, 강제포르노 촬영’…인권보호가 폭로
‘라디오스타' 나나 “'세계 1위 미녀' 뽑히여 욕도 많이 먹었다" …셀카는 ’여신‘
[인공지능의 대습격]이세돌 “놀라셨죠? 저도 사실 충격적, 그러나…”
김종인, 김한길 복당 질문에 "온다면 받아줘야지"
[속보] 더민주 2차 컷오프, 정청래 등 현역 5명 탈락
양수경, “사별한 남편 빚 2억 갚아야할 판…”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