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갈치를 구워 쫄깃한 맛이 좋은 제주도 함덕 통갈치구이

2016. 3. 3. 17: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도향토음식으로 가득한 홍사출흑돈가 인기

먹기 좋을만큼 살이 오른 오동통 함에 보기만 해도 군침이 절로 도는 갈치는 남녀노소 할 것없이 전 연령층이 좋아하는 대표 먹기리 중 하나이다.

특히 노릇노릇하게 구워 흰밥과 함께 먹으면 밥 한공기쯤은 금방 뚝딱할 수 있는 갈치구이는 제주도에서 베스트셀러라 불려도 아깝지 않을 정도.

그 맛에 반해 해마다 제주를 찾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이 때에, 제주도에서 맛 좋은 갈치구이를 맛볼 수 있는 '홍사출흑돈가'로 떠나보자.

제주도에서 갈치구이 맛집는 집으로 유명한 이 곳은 다른 곳에선 쉽게 맛볼 수 없는 기본 70cm 이상의 특대형 갈치구이를 푸짐하게 대접하는 제주 함덕 맛집이다.

언제나 변함없는 맛과 정성으로 신선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제주표 갈치를 손님 상 위에 올리기 위해 매일 아침 새벽시장에서 생물 갈치만을 엄선해 오는 것이 이곳의 인기요인.

때문에 이 곳의 갈치구이는 굉장히 쫄깃하기로 두말하면 잔소리인 데다가, 통갈치구이의 경우 대규모 인원이 함께 먹을 수 있는 9만 9천원짜리와 가족여행객들이 함께 나눠먹기에 제 격인 5만 9천원짜리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한끼 식사메뉴로도 제 격이다.

또한 갈치구이 부럽지 않은 흑돼지 역시 연탄구이로 담백하게 구워내 제주가 자랑하는 진정한 연탄구이 흑돼지 맛집으로도 손색이 없다.

물론 제주도의 다양한 향토음식을 마음껏 맛보고 싶다면 재료들이 아낌없이 들어간 해물탕, 해물뚝배기 등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가족모임, 단체모임 및 회식장소로 찾는 이들도 매우 많다.
눈 앞으로 멋진 바다가 펼쳐지는 환상적인 뷰까지 더해져 함덕에서 아름다운 전망을 가진 대표 함덕해수욕장 맛집으로 사랑 받는 이 곳의 제주의 갈치부터 흑돼지까지 푸짐한 한끼를 즐겨보자.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