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SM엔터 손잡고 '엑소 라면·소녀시대 팝콘' 출시.. "한류팬 잡을 것"

조성준 기자 2016. 3. 2. 07: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방신기 아몬드 카라멜 팝콘, 슈퍼주니어 씨솔트 카라멜 팝콘, 소녀시대 치즈 카라멜 믹스 팝콘. / 이마트 제공
동방신기 피코크 트러플 밀크 초콜릿. /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14종의 자체 브랜드 상품(PL)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엑소(EXO) 손짜장’, ‘슈퍼주니어 하바네로 라면’, ‘동방신기 트러플로즈 초콜릿’, ‘소녀시대 팝콘’, ‘샤이니 탄산수’ 등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이미지를 담은 상품이다.

이마트(139480)와 SM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상반기 중 협업 상품을 40종까지 늘릴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의 유통 노하우와 SM엔터테인먼트의 콘텐츠 파워를 결합하면, 장기적으로 두 회사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판단했다. 무형의 상품 개발까지 범위를 넓히는 등 협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 상품이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류의 영향으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외국인 관광객, 10~20대 국내 소비자 등 신규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분석했다.

이마트와 SM엔터테인먼트는 향후 해외 한류 팬에게 한류스타와 K푸드를 동시에 알릴 방안도 협의하고 있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이마트만의 혁신 행보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