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 배워 봅시다①] 주지떼로가 되기 전, 악어가 되자

이교덕 기자 2016. 2. 29. 22: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스포츠 팀] 브라질리언 주짓수는 타격이 없이 상대를 조르고 꺾는 도복 무술이다. 약 10년 전 우리나라에 소개돼 대중 스포츠 무술로 자리 잡았다.

스포츠 매거진 'UHD 스포츠 스토리'의 단독 코너인 '스포츠 마스터'가 브라질리언 주짓수에 도전한다.

'스포츠 마스터'는 이론은 빠삭하지만 실전에는 약한 조진혁 스포츠 캐스터가 한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 처음 만나는 스포츠 종목에 도전한다는 콘셉트의 레슨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축구, 야구, 볼링, 종합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의 기초 레슨을 공개해 왔다.

브라질리언 주짓수는 주짓수 검은 띠 석상준 마스터와 함께한다. 석 마스터는 본격적인 기술을 배우기 전 몸을 푸는 동작 새우 빼기와 골반 흔들기를 지도한다.

여기에 일명 '악어 자세'로 몸을 풀면 주짓수에 필요한 기초 체력까지 키울 수 있다. 악어 자세는 세계 주짓수 챔피언 출신인 UFC 미들급 파이터 호나우두 소우자가 세리머니로 보여 줘 격투기 팬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

주짓수는 '보는 스포츠'로도 발전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오는 5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열리는 '스파이더 인비테이셔널 브라질리언 주짓수 챔피언십(SPYDER Invitational BJJ Championship)'이 대표적인 대회다.

유색 띠 고수들이 맞붙는 76kg급 8강 토너먼트, 76kg 이상급 8강 토너먼트가 열린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중계되는 주짓수 대회다. 5일 낮 12시 50분부터 SPOTV가 생중계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