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감 중' 이센스, 한국대중음악상 음반상 수상하나

뉴스엔 2016. 2. 29. 18: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마 흡연으로 수감 중인 이센스의 한국대중음악상 수상 여부에 관심이 집중된다.

2월 29일 오후 7시부터 서울 구로 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제13회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이 진행된다.

지난 1월 28일,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는 ‘제13회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의 후보 발표 기자회견에서 발표한 수상 후보 가운데, 이센스는 '올해의 음반', '최우수 랩&힙합 음반', '최우수 랩&힙합 노래', 총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올해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는 이센스와 함께 Black Medicine의 'Irreversible', 이센스의 'The Anecdote', 김사월의 '수잔', 더 모노톤즈의 'into the night', 딥플로우의 '양화', 메써드의 'Abstract' 등이 올해의 음반상을 두고 경쟁을 펼친다.

지난해 8월에 발매된 이센스의 첫번째 앨범 디 애넥도트(The Anecdote)는 힙합 장르에서는 이례적으로 18,000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평단과 대중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2015년 연말 피키캐스트, GQ, 리드머, IZM, 힙합엘이 등 각종 매체에서 종합한 올해의 음반 1위를 휩쓸며 다시 한 번 앨범의 음악적인 우수함을 확인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은 가수보다 음반과 곡에 주목하고 판매량이 아닌 음악적 성취를 선정 기준으로 삼아 주류와 비주류의 경계 없이 한국대중음악의 균형적 발전을 목표로 만들어진 시상식이다.

선정위원장인 김창남 교수와 박은석 대중음악평론가는 “오롯이 음악적인 가치로만, 음반만을 두고 평가했다. 만약 이센스가 수상자가 된다면, 트로피는 소속사를 통해 전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사진=뉴스엔DB)

[뉴스엔 윤효정 기자] 윤효정 ichi12@

‘노다메’ 女배우, 충격 불륜스캔들로 은퇴..은밀 대화 유출까지‘마리텔’ 배윤정 “유부녀가 춤추면 음흉, 더럽다는 말 좋다”황정음, 유부녀의 알찬 비키니 가슴노출 ‘압도적 풍만몸매’김민정, 이렇게 야했나 ‘가슴라인 노출에 움찔’김정민 벗어도 야하지 않은 탄탄몸매 ‘군살제로’[포토엔]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