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북한] 한국, 선발명단 발표..지소연-조소현 출격

박주성 2016. 2. 29. 18: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사상 최초의 올림픽 도전을 준비하는 여자축구 대표팀이 선발명단을 발표했다.

대한민국 여자대표팀은 29일 오후 7시 35분 일본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에서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1차전 북한전을 치른다.

이번 예선전에선 한국, 일본, 중국, 북한, 호주, 베트남까지 총 6팀이 풀리그를 치르며 상위 2팀이 리우 올림픽 진출 티켓을 받는다.

경기에 앞서 대한축구협회는 공식 SNS를 통해 경기에 나서는 선발명단을 발표했다. 최전방에 정설빈을 두고 2선에 이금민, 장슬기, 지소연, 이민아가 배치됐다. 수비형 미드필더엔 캡틴 조소현이 섰고 포백은 김수연, 황보람, 김도연, 서현숙이 구성한다. 골문은 A매치 100경기 출전을 달성하는 김정미가 지킨다.

여자대표팀은 여자축구가 도입된 1996 애틀란타 올림픽부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올림픽에 진출하지 못했다. 과연 여자대표팀이 사상 최초의 올림픽 진출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그 첫 걸음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