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

트렌드를 선도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상거래 기술 연구 전문기업 ㈜커머스랩(www.commercelab.co.kr, 대표 김준태)은 개인 및 중소상공인들이 O2O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경영에 적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 ‘싱크커머스(SyncCommerce)’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싱크커머스’는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사업자들이 손쉽게 사업 영역을 O2O로 확장할 수 있도록 상거래 활동 전반에 필요한 기능들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 PC 등 어떠한 기기에서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상거래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맞춤 고객용 앱과 모바일 홈페이지도 제공해 온라인 채널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들이 고객과의 접점을 O2O로 쉽게 확대할 수 있게 했다.

‘싱크커머스’의 사용자 화면 및 다양한 기능은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쉽고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다. 고객, 스탬프, 마일리지, 매출, 수발주, 직원관리 등을 비롯해 결제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기능을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구성해 통합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업종이나 영업 유형에 관계없이 활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 호스팅 포털 서비스 ‘아자샵’을 ‘싱크커머스’와 연동하면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손쉽게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커머스랩 관계자는 “싱크커머스는 업무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대기업들이 많은 비용을 투자해 운영하고 있는 상거래 솔루션을 개인이나 중소상공인들 또한 합리적인 비용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에서 개발됐다”며, “향후에도 커머스랩은 O2O 상거래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모든 상공인들의 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