혓바늘 원인, 물 자주 마셔도 예방..식습관 꿀팁은?

연예뉴스팀 기자 2016. 2. 22. 18: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SBS funE 연예뉴스팀] 혓바늘 원인, 물 자주 마셔도 예방…식습관 꿀팁은?

혓바늘 원인이 주목되고 있다.

혓바늘은 혀 표면에 생기는 작은 궤양이나 염증으로 혀 표면에 맛을 느끼는 역할을 하는 설유두가 붉게 솟아오르는 증상을 일컫는다.

혓바늘 원인은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 자극적인 음식, 무기질 부족, 비타민A 및 비타민C의 부족, 영양장애, 위궤양등이 요인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과로나 스트레스는 혓바늘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몸이 피곤하면 혈관이 수축해 침샘에 혈액공급이 어려워진다. 이로 인해 침이 마르거나 줄고, 침 성분이 변해 면역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해 혓바늘이 돋을 수 있다. 

혓바늘 예방에 좋은 식습관은 물을 자주 마시고 채소와 과일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토마토, 가지, 꿀, 우유, 연근 등이 효과적이다.

자극적인 담배나 술 등은 피하고 맵거나 짠 음식, 뜨겁고 딱딱한 음식도 피하는 게 좋다.

혓바늘은 대부분 1~2주 정도면 자연스럽게 치료되지만, 3주 이상 지속되면 설암의 가능성이 있으니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사진 출처 : SBS DB)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SBS FunE 관련기사]

아스트로 '연습만 하다가 앨범 낸다는 게 신기하다'
[E포토]아스트로, '사랑을 나눠 드려요~'
[E포토]아스트로 문빈, '별명이 아스트로 멍냥이에요'
[E포토]아스트로 차은우, 풋풋한 꽃미남 외모
[E포토]판타지오 첫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 출격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