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 대보름, 한 해 중 가장 큰 달이 뜨는 날 달맞이 명소 모았다
2016. 2. 22. 17:00
정월 대보름, 한 해 중 가장 큰 달이 뜨는 날! 달맞이 명소 모았다
오늘은 한 해중 가장 큰 보름달을 볼 수 있는 '정월 대보름'입니다. 한자어로는 '상원(上元)'이라고도 하며 우리 세시풍속에서는 가장 중요한 날로 설날만큼 비중이 큽니다.
가장 큰 달을 볼수 있는 날이니 만큼 '달맞이 장소'에 대한 수요도 뜨겁습니다. 서울에서 환한 달을 잘 감상할 수 있는 달맞이 장소로는 'N서울타워'가 있습니다.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상공원길에 위치한 이 곳은 평소에도 커플들의 성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케이블카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하는 '달맞이'는 또다른 절경일 것입니다.
상암동의 '하늘공원'도 또다른 달맞이 명소입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에 위치한 이 곳은 가을에는 갈대축제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충청도에는 '공산성'이 있습니다. 충청남도 공주시 웅진로에 위치한 공산성은 높은 산에 위치해 있어 이 곳의 정자와 함께하는 달맞이는 더 아름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원도의 '낙산사'와 '경포대'도 달맞이 명소로 꼽혔습니다. 산 위에서, 그리고 바다 근처에서 바라보는 달맞이 풍경은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경상도에서는 '문무대왕릉'이 꼽혔습니다. 통일 문무왕의 수중릉으로도 유명한 이 곳은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술 한 잔 할래요?" 섹시한 여성, 정체는..
- 팬미팅 무단 불참한 장현승..'카페서 여자 만났다?'
- 장동민의 연인 나비, 터질듯한 볼륨감..이정도였어?
- 최희 깜짝 고백 "김동완과 5년 전 결혼할 줄 알았는데.."
- [M+콘서트後] 엠씨더맥스, 오롯이 '음악'만으로..듣는 공연의 가치
- [단독] '탄핵 선고' 사흘 전에도 공공기관 인사…민주 ″알박기 인사 중단하라″
- 한동훈, 홍준표 겨냥 ″조국수홍 모자라 친명 연대까지″
- 이재명 지지율 41% 1위...홍준표·김문수 10%, 한동훈 8% [NBS]
- 노래방 갔다가 헤르페스 감염…무슨 일?
- 신정환 '연예계 성상납' 폭로 일파만파…″경찰 신고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