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라칸 LP580-2 출시

최윤신 기자 2016. 2. 19. 13: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LP580-2 /사진=임한별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우라칸 쿠페의 후륜구동 모델인 우라칸LP580-2를 19일 국내시장에 출시했다.

후륜구동을 위해 정교하게 설계된 우라칸 LP580-2는 역동적인 디자인과 높은 성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람보르기니만의 드라이빙 감성을 전달하는 모델이라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5.2리터 10기통 자연흡기 엔진은 최고출력 580마력, 최대토크 540Nm다. 우라칸 LP 580-2의 차체 중량은 기존 사륜구동모델 대비 33㎏ 가벼워진 1389㎏로 정차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3.4초만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는 340㎞/h이다.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사장은 “우라칸 LP580-2는 순수하고 미래지향적이며 기술에 기반한 람보르기니 고유의 전통을 계승하는 모델”이라며 “이번 후륜구동 모델은 람보르기니 우라칸 라인업의 완벽한 후속 모델로 보다 강렬한 주행감각을 원하거나 현재 다른 후륜구동 차량을 보유하면서 람보르기니 차량을 열망하는 운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다. 옵션을 포함하지 않은 가격은 2억9900만원이다.

한편 최근 SQDA 모터스로 딜러사를 교체한 람보르기니는 이날 서울 삼성동 영동대로에 국내 유일의 람보르기니 전시장을 오픈했다. 495.87㎡(150평) 규모에 람보르기니 최신 모델들이 전시될 예정이며, 고객에게 차량 구매 상담, A/S 등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센터도 갖췄다.

람보르기니 아시아 태평양 제너럴 매니저 안드레아 발디는 "지난 몇년간 한국에서 슈퍼카 시장은 눈에 띄게 성장해 왔으며 특히 슈퍼카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와 관심 증대와 함께 한국을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머니위크 주요뉴스]
서울대생 가장 사연, 감동보다 필요한 건?
'문재인 김종인 갈등설' 보도에 표창원이 덤덤한 까닭
김성주 국회의원 "정동영 덕진 출마, 호남 볼모 낡은 정치와 한판 붙겠다"
사드 배치 지역, 사드는 찬성하지만 우리 동네는 안된다?
[시시콜콜] 로봇과의 대결서 살아남을까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최윤신 기자 chldbstls@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