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그래픽 성능 1년내 PS4 추월"

안희권기자 2016. 2. 17. 18: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RM 예측, 300억달러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촉진

<아이뉴스24>

[안희권기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성능이 조만간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최신 비디오 게임기를 따라잡을 전망이다.

벤처비트 등의 주요외신들은 모바일칩 설계 업체인 ARM홀딩스가 최신 고성능 비디오 게임기와 동일한 성능을 구현하는 모바일칩을 준비하고 있다고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ARM 에코시스템 디렉터 리자르 롬단은 네델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캐주얼 커넥트 컨퍼런스 행사에서 "엔비디아, 삼성, TI 등과 손잡고 2017년말까지 플레이스테이션4(PS4), X박스원과 대등한 그래픽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칩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1년후면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최신 비디오 게임기와 같은 그래픽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는 의미다. 이 칩이 출시될 경우 비디오 게임기 이용자도 모바일 기기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300억달러 모바일 게임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더불어 모바일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능력도 향상돼 모바일 VR게임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업체 디지 캐피털은 2020년에 모바일 VR게임 시장이 15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리자르 롬단 ARM 에코시스템 디렉터는 "모바일 기기는 이미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고 있다"며 "고성능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사용자는 이 기기들의 성능이 이미 X박스360과 PS3를 넘어섰다는 것을 확인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물론 모바일칩 성능이 PS4를 따라잡더라도 모바일 기기는 비디오 게임기와 같이 자유자재로 기기를 조작할 수 없어 기존 비디오 게임 사용자를 모바일 게임 시장으로 끌어들이는데 한계가 있다.

다만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VR헤드셋의 경우 이러한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어 비디오 게임 사용자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
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
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