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연승' 토트넘, 5G 연속 무패 피오렌티나와 맞대결(유로파리그 32강전)

뉴스엔 2016. 2. 16. 18: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의 상승세가 유로파리그까지 이어질 수 있을까.

토트넘 홋스퍼는 2월 19일 오전 3시(이하 한국시간) 이탈리아 피렌체 아르테미오 프란키에서 피오렌티나를 상대로 '2015-2016 UEFA 유로파리그' 32강전을 치른다. 토트넘은 12월 11일 이후 2개월 만에 유로파리그 경기를 가진다.

토트넘은 프리미어리그에서 5연승 행진을 이어가면서 단독 2위로 도약했다. 토트넘은 15일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원정경기에서 2-1로 승리해 선두인 레스터 시티에 승점 2점 차이로 따라붙었다. 토트넘은 FA컵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며 최근 치른 7경기를 모두 승리로 마감했다. 토트넘은 1월 14일 레스터 시티전 0-1 패배 이후로 한 달 동안 진 경험이 없다.

유로파리그 J조에서 토트넘의 순위는 1위였다. 토트넘은 AS 모나코, 카라바흐, 안더레흐트와 함께 J조에 편성돼 5경기 만에 32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토트넘은 4승 1무 1패(승점 13점)로 J조 1위를 차지했다. 손흥민은 조별리그 경기에서 골과 도움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32강전에서 쉽지 않은 상대 피오렌티나를 만나게 됐다. 피오렌티나는 15일 진행된 인터 밀란과의 세리에A 홈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피오렌티나는 5경기 연속 무패 행진(3승 2무)을 이어가면서 리그 3위에 올랐다. 피오렌티나도 상승세를 타고 있어 토트넘에게도 어려운 경기가 예상된다. 피오렌티나는 유로파리그 조별리그에서 I조 2위(3승 1무 2패)를 기록했다.

토트넘은 이탈리아 원정경기를 마치고 나면 영국 런던으로 돌아와 크리스탈 팰리스와 FA컵 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이 빡빡한 일정 속에서도 연승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토트넘과 크리스탈 팰리스는 22일에 영국 런던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FA컵 16강전을 가진다.(사진=토트넘 홋스퍼)

[뉴스엔 유철근 기자]

유철근 yck0304@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이민정, 야하다고 생각해 ‘비키니 치골 노출에 움찔’걸그룹 A양, 성폭행 사건 충격 전말..남친 고소까지 하더니 ‘집행유예 선고’신민아, 충격적인 노출화보 ‘허벅지 다보이게 속옷만’ 아슬아슬혜리 쫙찢어진 스커트에 건강한 각선미 노출 아찔[포토엔]설현 과감 복근노출, 글래머몸매 드러내고 도심 활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