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뮤직뱅크에서 2주 연속 1위..오늘은 음악중심 출연
강수진 기자 kanti@kyunghyang.com 2016. 2. 13. 10:15
걸그룹 여자친구가 ‘뮤직뱅크‘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여자친구는 2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시간을 달려서’로 1위에 올라 총 7관왕을 기록했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올해 첫 지상파 음악방송 연속 1위라는 새로운 기록도 세웠다.
‘시간을 달려서’는 데뷔곡 ‘유리구슬’을 시작으로 ‘오늘부터 우리는’을 작곡한 이기,용배가 작업한 곡으로, 파워풀한 비트 위에 한 번 들으면 각인되는 슬프고 아름다운 멜로디 선율이 돋보이는 노래다. 더욱이 여자친구는 ‘유리구슬’,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를 통해 학교시리즈 3부작을 완성시키며 3연속 히트에 성공, 콘셉트의 승리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는 국내 최대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 지난 4일 오후 3시부터 현재까지 9일째 굳건히 1위 자리를 지키며 롱런 중이다.
지난해 1월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은 여자친구는 데뷔 1년 만에 음악방송과 음원차트를 올킬하며 인기 걸그룹 반열에 올랐다.
한편, 여자친구는 13일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시간을 달려서‘와 함께 수록곡 ’사랑별‘의 무대를 선보인다.
<강수진 기자 kanti@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빙상 여제’ 박승희, ♥남편과 이혼 위기 “딸 양육권 고민” (동상이몽2)
- [SNS는 지금] ‘대박 난’ 이동건 제주 카페…그런데 알바생이 이상민?
- 강병규, 프로야구 스폰서 실태 폭로 “연예인 병에 토 나올 듯” (논논논)
- [공식] 박나래 ‘55억 집 도난’ 범인 체포됐다···“내부 소행 사실 아냐”
- 은가은♥박현호, 눈부셨던 ‘4월의 신부’···이찬원 이유있는 사회
- [스경X이슈] ‘최강야구→불꽃야구’ 오늘 첫 경기 진행하나···고척돔 측 “행사 대외비 요청
- [전문] 김수현, 악플·사이버렉카 칼 뺐다···“고소장 제출”
- 솔비도 집에 도둑 들었다 “시계·보석 등 2억 원 피해”(4인용 식탁)
- [전문] 보아, 사과 후 심경 고백···“힘든 시간이었다”
- “고 김새론 미성년자 시절 연인은 김수현 아닌 다른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