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바르고..초콜릿의 변신
<앵커 멘트>
모레가 밸런타인 데이이고,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초콜릿 소비가 증가하는데요,
요즘은 초콜릿을 즐기는 방법도 가지가집니다.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의 변신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서울 홍대 앞엔 초콜릿 전문 카페가 있습니다.
이곳의 가장 인기 메뉴는 초코바를 아이스크림과 섞어 만들거나 딸기와 초콜릿을 갈아 만든 '음료!!!'입니다.
<인터뷰> 구승회 (경기도 과천시) : "한 입 마셨는데 기분이 확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초콜릿 음료 뿐 아니라 싱싱한 제철과일을 초콜릿에 찍어 먹는 초콜릿 퐁듀도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마치 사탕을 녹여 먹듯, 초콜릿을 우유에 녹여 먹는 디저트도 있는데요, 구테라고 불립니다.
심지어 찬 아이스크림에 뜨거운 초콜릿을 부어 먹는 아포가토나 초콜릿 '빙수'도 겨울철이지만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초콜릿은 크게 밀크,다크,화이트로 나뉘는데요, 당도 차이도 큽니다.
카카오매스의 양이 많을수록 색이 짙어지고 카페인 함량도 높아지는데요
<인터뷰> 김성미 (쇼콜라티에) : "우리나라도 커피를 즐기는 문화처럼 초콜릿도 전파되고 있고요 한국의 건강한 음식 재료가 포함된 초콜릿을 다양하게 먹는 문화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초콜릿을 더욱 색다르게 활용하는 곳을 찾았습니다.
초콜릿의 카카오 성분이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보습과 탄력 효과가 있다는 걸 십분 활용한 스파입니다.
<인터뷰> 김지희 (피부 관리사) : "카카오 성분이 들어있는 팩을 바르는 중입니다. 할리우드 스타들도 초콜릿 스파를 즐기는데요. 해외에서는 초콜릿을 이용한 미용법이 보편화 되어 있습니다. 집에서는 무가당 코코아 가루를 꿀과 우유, 또는 코코넛 오일을 이용해서 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달콤한 초콜릿 향기는 마음까지 편하게 해준다고요,
<인터뷰> 김종석 (차의과학대 차움 가정의학과 교수) : "초콜릿에 들어있는 달콤한 당분 그리고 폴리에틸아민, 카페인, 테오브로민 성분은 행복을 유발하는 도파민을 자극해서 일시적이지만 피로를 잊게 하고 행복감을 느끼게 합니다. 또한, 카카오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초콜릿은 폴리페놀 성분이 있어서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정미 (경기도 수원시) : "평소에 살찔까 봐 초콜릿을 많이 못 먹었는데 이렇게 피부에 바르니까 너무 촉촉하고 좋은 것 같아요. 초콜릿 향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이 풀렸고요."
이 겨울이 다 가기 전에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정보 충전 강서은입니다.
KBS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영상] 얼음 물에 빠진 타조..어쩌지?
- [영상] 침몰 배 끝에 매달린 男..망망대해 극적 구조
- 집 앞 택배 '싹쓸이'..명문대 석사가 도둑 전락
- [취재후] 불통에 '분통' 부른 국세청 시스템 개선
- "33살, 대학 3학년생"..빚 때문에 졸업도 못해
- “서울서 멀수록 더 드린다…4년 11개월, 지역화폐 걱정 마세요”
- 거센 물줄기에 ‘후두둑’…러브버그 살수방제 현장
- “검찰, 고쳐 쓸지 버려질지 기로에” 임은정 지검장 취임사 일성
- “7년 버틸 수 있겠습니까?” 묻더니 손 들어보라고 한 이 대통령
- ‘무서운 10대’가 가는 곳?…소년원 밀착 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