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김대엽, 스타2 스타리그 첫 3회 4강 달성?

남윤성 2016. 2. 11. 12:4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 롤스터 김대엽이 스타크래프트3 스타리그에서 3회 4강에 진출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대엽은 11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시즌1 승자조 8강 2회차에서 데드 픽셀즈 소속의 프로토스 조지현과 5전3선승제를 치른다. 

김대엽은 스타2 스타리그에서 3번째 4강에 도전한다. 네이버 스타2 스타리그 시즌1에서 4강에 올라갔던 김대엽은 다음 대회인 스베누 스타2 스타리그 시즌2에서도 4강에 진출하면서 조중혁과 함께 2연속 4강 진출의 쾌거를 이뤘다. 그 다음 대회에서는 16강에서 탈락하면서 연속 진출 기록을 쓰지 못했던 김대엽은 조지현을 잡아낼 경우 승자 4강에 진출한다. 

2016 시즌 들어 스타2 스타리그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체제를 바꾸면서 정확하게 4강을 구분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김대엽이 조지현을 제압하면서 승자 4강에 올라갈 경우 패하더라도 패자조에서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4강이나 다름 없다. 

만약 김대엽이 조지현을 잡아낸다면 스타2 스타리그 대회 역사상 처음으로 4강에 세 번 올라간 첫 선수로 기록된다. 2015년부터 지금까지 4강에 두 번 올라건 선수는 김대엽과 조중혁, 김준호 등 3명이었고 이 중에 조중혁이 예선 탈락, 김준호가 2연속 패배로 인해 이번 시즌 4강에 오를 가능성이 사라졌기에 김대엽이 유일하게 기록을 달성할 기회를 갖고 있다. 

김대엽은 "조지현이 16강에서 김준호를 꺾고 승자 8강에 올라온 만큼 무시할 수 없는 실력을 갖고 있다"며 "스타2 스타리그에서 역사를 쓸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역대 스타2 스타리그 4강 진출자

네이버 스타2 스타리그 시즌1 조성주, 조중혁, 김대엽, 이승현

스베누 스타2 스타리그 시즌2 김도우, 조중혁, 김대엽, 김준호

스베누 스타2 스타리그 시즌3 김준호, 한지원, 정윤종, 전태양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