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베트남 하노이 잡고 AFC 본선 진출..이유는? '심동운 해트트릭'

2016. 2. 10. 02: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 베트남 하노이 잡고 AFC 본선 진출…이유는? ‘심동운 해트트릭’

심동운 해트트릭으로 포항스틸러스가 베트남 하노이 T&T를 잡았다.

포항은 9일 오후 2시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린 2016 AFC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하노이 T&T(베트남)전서 심동운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3-0으로 이겼다. 단판 승부로 치러진 플레이오프에서 승리하며 포항은 본선 진출 티켓을 획득했다. 이로써 K리그 클래식은 전북 현대, FC 서울, 수원 삼성, 포항 등 총 4개 팀이 AFC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나갔다.

포항, 베트남 하노이 잡고 AFC 본선 진출…이유는? ‘심동운 해트트릭’

2015 베트남 V리그 준우승팀 하노이 T&T는 객관적인 전력에서 포항보다 몇 수 아래. 그러나 포항은 총력을 쏟았다. 간판 미드필더 손준호를 비롯해 신화용, 양동현, 문창진, 김광석 등 주축 선수들을 모두 베스트11으로 내세웠다.

양동현의 포스트 플레이를 활용한 공격을 펼쳤으나 하노이 T&T의 밀집 수비에 막혔다. 전반 25분과 26분, 양동현의 잇단 슈팅은 골로 이어지지 않았다. 중원 플레이도 다소 답답한 가운데 골은 좀처럼 터지지 않았다.
0의 균형을 깬 건 전반 34분. 손준호와 심동운의 콤비 플레이가 첫 골을 합작했다. 하프라인에서 손준호가 찔러 준 공간 패스를 심동운이 골키퍼 허를 찌르는 감각적인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심동운은 이날 포항의 영웅이었다. 1-0의 불안한 리드를 이어가던 후반 17분 추가골도 그의 오른발에서 터졌다. 하노이 T&T 수비의 압박이 느슨해지자,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스코어를 2-0으로 벌렸다. 삼손을 앞세워 한방을 노리던 하노이 T&T의 추격 의지를 꺾는 결정적인 한방이었다. 심동운은 이어 후반 39분 터닝 슈팅으로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3골 모두 그의 오른발에서 터졌다.

한편, 포항은 지난해 12월 조 편성 결과에 따라 AFC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 H조에 자동 배치됐다. 광저우 헝다(중국), 시드니 FC(호주), 우라와 레즈(일본)와 ‘죽음의 조’가 만들어졌다. 포항은 2월 24일 광저우 헝다와 조별리그 첫 경기(원정)를 갖는다.

심동운 해트트릭

/온라인 뉴스팀 @mkculture.com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