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리스트업 ②] 바르사 2연속 제패의 '히든카드'

이남훈 기자 2016. 2. 9. 14: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남훈 기자] 여름 이적 시장만큼 크진 않지만 의미 있는 변화가 눈에 띈다. 지난 1일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16강 녹아웃 스테이지에 참가하는 팀의 주요 선수 명단 변경 현황을 정리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미드필더 보강에 신경 썼다. 아우구스토 페르난데스(셀타 비고), 마티아스 크라네비테르(리베르 플라테, 임대 복귀)가 합류했다. PSV 에인트호벤은 네덜란드 대표 미드필더 마르코 반 힌켈(첼시)을 임대했다. 힌켈은 올 시즌 전반기까지 스토크 시티에서 뛰었다.

맨체스터 시티는 사미르 나스리가 빠지고 19살 '샛별' 켈레치 이헤아나초가 명단에 포함됐다. 나스리는 올 시즌 부상에 신음하고 있다. 마누엘 펠레그리니 맨체스터 시티 감독은 컨디션을 찾으려면 시간이 걸리는 나스리를 과감하게 빼고 최근 활약이 좋은 이헤아나초를 중용하기로 마음 먹었다. 이헤아나초는 최근 10경기에서 6골 1도움을 기록하면서 맨체스터 시티의 희망으로 떠올랐다.

디나모 키예프는 아르템 크라베츠(슈투트가르트, 임대), 유네스 벨한다(샬케, 임대), 니코 크란차르가 떠나고 올렉산드르 야코벤코(피오렌티나), 니키타 코르준(디나모 민스크)이 영입됐다. 주전급 선수들을 과감하게 교체했다.

2연속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노리는 바르셀로나는 FIFA(국제축구연맹) 징계로 경기에 뛰지 못한 아르다 투란과 알레시 비달이 명단에 추가됐다. 투란과 비달은 징계가 풀리자 선발과 교체를 넘나들면서 바르셀로나의 무패 행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아스널은 모하메드 엘네니(바젤)를 영입하며 중원을 다졌다.

뮌헨은 겨울 이적 시장 기간 중앙 수비수의 줄 부상이 있었다. 결국 디나모 모스크바에서 독일 대표 출신 세르다르 타스치를 임대 영입했다. 얀 키르히호프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선덜랜드로 이적해 수비수 숫자가 크게 부족했기 때문이다. 유벤투스는 유망주 미드필더 마리오 르미나, 마티아 비탈레를 빼고 부상에서 복귀한 콰드오 아사모아를 명단에 넣었다.

[그래픽] 챔피언스리그 16강 녹아웃 스테이지 명단 주요 선수 변경 현황 ⓒ 그래픽 스포티비뉴스 김종래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