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잭슨의 부활? 청년 백수의 몸부림

2016. 2. 7. 13: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사진으로만 보면 깜빡 속을 정도로 흡사한 외모다.

최근 8년째 짙은 화장을 통해 밤마다 마이클잭슨으로 변신하는 중국인 톈신신(田欣欣)의 공연 영상이 중국 sns 웨이보(微博)를 뜨겁게 달궜다.

영문명 'xinxinjackson'으로 살아가는 톈씨는 올해로 29세의 중국 한족(漢族) 남성이다. 신장 177cm, 체중 65kg의 호리호리한 체격을 가진 그의 직업은 다름 아닌, 고인이 된 세계적 팝 가수 마이클잭슨의 외모를 그대로 모방한 모창가수다.

마이클잭슨으로 분장한 톈신신의 모습.

그는 지난 2009년 중국 동난콰이바오(東南快報)에 공연 사진이 소개된 후 화제의 중심이 됐다. 그 후 중국국영방송CCTV, 안후이위성TV, 후난위성TV, 산시위성TV, 톈진위성TV 등 다수 방송에 그의 영상이 소개되며 큰 유명세를 얻었다.

더욱이 최근에는 마이클잭슨의 모창가수로 활동할 수 밖에 없었던, 2009년 당시 경제적인 곤란을 겪은 그의 사연이 알려지며 그를 호응하는 팬들의 수가 급증하는 분위기다.

그는 톈진위성TV 모창가수대회에 출연, "대학 졸업 후 창업을 결심했었으나, 실패를 거듭하고 고령의 부모님을 부양해야 하는 어려운 가정 환경에서 마이클 잭슨 모창을 통해 생활비를 벌기 시작했다"면서 "현재는 매년 평균 20만위안(약 3600만원)의 공연비로 수입을 충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루의 대부분을 춤 연습과 마이클 잭슨의 표정, 행동을 연구하는데 사용하고, 공연이 있는 날은 분장 시간에만 평균 3시간을 소요한다"면서 "그렇게 벌어들인 수입의 상당수는 저축을 하고 있으며, 지출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화려한 의상 구입비와 화장품이다"고 밝혔다.

앞서, 2012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초대된 톈씨는, 수천 명의 마이클잭슨 팬들과 함께 대규모 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임지연 중국 통신원 cci2006@naver.com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20대 女교사, 교실에서 16세 장애 학생과 성관계☞ ‘너무 섹시해’ 해고당한 女은행원, 또 소송 결과는?☞ 이케아 가죽 소파, 알고보니 ‘비닐’…환불 소동☞ ‘세뱃돈’에 울고 웃고…韓·中 차이 보니☞ 반려견이 당신을 사랑할 때 하는 행동 10가지

▶서울신문 나우뉴스 통신원 및 전문 프리랜서 기자 모집합니다 나우뉴스(nownews.seoul.co.kr) [페이스북] [군사·무기] [별별남녀] [기상천외 중국]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