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미사일 발사> 러시아도 로켓 발사..北 발사시간과 거의 일치

2016. 2. 7. 10: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국 위성항법시스템 실은 '소유스 로켓'.."위성항법시스템 실렸다"
2015년 9월 카자흐스탄에서 발사된 소유즈FG 로켓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자국 위성항법시스템 실은 '소유스 로켓'…"위성항법시스템 실렸다"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북한이 7일 오전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에서 장거리 로켓(미사일)을 발사한 시각과 거의 비슷한 때에 러시아도 자국 위성항법시스템을 실은 소유스(Soyuz) 로켓을 쏘아 올렸다.

이날 러시아 국영 타스통신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오전 서북부 아르한겔스크주의 플레세츠크 우주기지에서 '소유스-2.1b' 로켓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소유스 로켓이 발사된 시각은 모스크바를 기준으로 이날 오전 3시31분, 한국 기준으로는 오전 9시31분으로 북한이 로켓을 발사한 오전 9시30분과 거의 일치한다.

이번에 발사된 소유스 로켓에는 러시아의 위성항법시스템 장치 '글로나스-M'(GLONASS-M)이 실렸으며 현재 모든 로켓 발사 과정이 정상적으로 진행돼 몇 시간 안에 지정된 궤도에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러시아 국방부는 설명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러시아 항공우주군 최고사령관인 빅토르 본다레프 장군이 플레세츠크 우주기지에서 로켓 발사 준비 및 관리 과정을 총괄했다"고 말했다.

타스통신은 플레세츠크 기지에서는 올해 들어 처음으로 중급 미사일(medium class rocket)에 해당하는 소유스-2가 발사됐다고 덧붙였다.

inishmore@yna.co.kr

☞ "별점의 노예 아냐" 자신하던 스타 셰프의 자살
☞ 죽을 줄 알았던 환자가 설 명절에 사과들고 나타나
☞ 80세 노인 안정환·58세 아줌마 제시 모습은 어떨까
☞ "병사들의 따뜻한 누나"…최전방부대 여군 군종장교
☞ 목줄 안한 애완견과 산책하다 주먹다짐으로 벌금형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